상단영역

본문영역

국내 최대 규모의 미국식 목공 아카데미 ‘모감주나무공방’ 개원

국내 최대 규모의 미국식 목공 아카데미 ‘모감주나무공방’ 개원

  • 기자명 이수용
  • 입력 2019.09.25 11:25
  • 수정 2019.09.25 11:26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감주나무공방 내부

국내 최초로 미국식 목공 아카데미를 표방하는 ‘모감주나무공방’(대표 김환태)이 9월 28일 개원한다.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모감주나무공방은 500평 규모의 부지에 두 개의 동으로 구성된 목공방으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모감주나무공방은 최신 미국 목공 기술을 기반으로 가구 제작 중심의 교육을 제공한다. 수공구 사용 빈도를 줄이고 전기공구와 각종 지그(jig)를 이용한 정밀한 가구 제작 기법을 연마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모감주나무공방 김환태 대표는 “국내에 드디어 선진화된 목공 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전문 공간과 커리큘럼을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수년간의 미국 목공 유학과 취목 기간을 거치면서 국내에 최신 목공 트렌드와 기술, 제대로 된 안전교육을 전수하고 싶은 사명감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모감주나무공방은 목공에 최적화된 공간을 자랑한다. 모감주나무공방의 모든 기계 배치와 동선은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선진 목공을 즐길 수 있도록 안전하고 쾌적하게 설계됐다. 공방에서 제공하는 교육을 이수한 회원들이 취미 활동뿐만 아니라 상업 활동까지 할 수 있도록 별도의 분리된 작업 공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모감주나무공방은 최신의 선진 목공 트렌드와 기술을 전수하는 정규과정을 회원들에게 제공한다. 개원 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정규과정은 9월 28일부터 매주 토요일 12주 과정으로 운영된다. 목공의 기초 및 안전 교육은 물론 수강생 스스로 디자인한 목공 소품 제작을 시작으로 테이블과 서랍장 제작을 목표로 한다. 정규과정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150만 원이다.

향후 창업 지원반도 운영할 계획이다. 일 년간의 창업 교육을 이수한 회원에게는 전용 작업 공간을 제공해, 프로 목수로서 개인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10월 CNC(computer numerical control, 컴퓨터 수치 제어 공작기계)를 도입할 예정이며 향후 레이저, 3D프린터 교육 등을 통해 미래 목공 교육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김환태 대표는 “많은 분들이 목공을 통해 나무가 주는 따뜻함과 내 손으로 만드는 기쁨을 느껴볼 수 있다면 좋겠다. 모감주나무공방을 통해 목공을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취미이자 문화로 만드는데 일조하겠다”고 개원의 포부를 밝혔다.

◇모감주나무공방 정규과정 요강

-교육기간: 2019년 9월 28일~12월 14일(총 12주 매주 토요일)
-교육시간: 오전 10시~오후 4시
-교육대상: 남녀노소 누구나
-수강료: 150만 원
-교육요약:
· 목재의 이해
· 목공 공구 및 기계 안전교육
· 나무 소품 제작
· 가구 디자인 기초
· 테이블 및 서랍장 제작
· 목재 마감 기초
-공방주소: 경기도 의왕시 징계골길 55

◇김환태 대표 소개

-미국 캘리포니아 세리토스 칼리지(Cerritos College) Woodworking Manufacturing Technology(WMT)의 Furniture Making 수료
-미국 애너하임 윌리엄 엔지 스쿨(William NG School)의 다수 프로젝트 수료
-10년간 국내 대기업 건축자재 및 인테리어 사업부 근무

◇모감주나무공방 소개

-주소: 경기도 의왕시 징계골길 55
-규모: 500평 대지, 170평 규모의 아카데미 및 회원제 공방 운영

◇모감주나무공방의 약속

-선진 교육으로 한국 목공 문화 선도
· 선진 목공 교육: 미국의 선진 목공 교육을 기반으로 체계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속적인 스터디를 통해 전 세계 목공 트렌드와 정확한 기술을 전수함으로써, 수강생들이 숙련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목공 관련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초빙 강의도 진행할 예정이다.
· 가구 제작 중심 수업 진행: 모든 수업은 가구 제작을 중심으로 한다. 수공구 위주의 교육이 아니라, 전기공구를 활용해 정확하고 정교하게 가구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교육한다.
· CNC교육: 현대의 목공은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원장(1220mm * 2440mm) 가공이 가능한 CNC 도입을 통해, 한국의 목공 문화를 빠르게 선도하고자 한다.
· 지속적인 연구와 투자: 모감주나무공방은 지속적인 연구와 투자를 통해 회원과 함께 성장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우리나라 목공 문화를 선도하고, 전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리는데 일조하겠다.

-국내 최대 규모의 쾌적한 작업환경
· 국내 최대 규모: 현재 500평 부지에 170평 규모의 공방 2동을 운영하고 있다. 향후 더 좋은 교육 환경 제공을 위해 추가적으로 신축 건물 준공을 계획하고 있다.
· 쾌적한 환경: 모감주나무공방은 가장 좋은 작업환경을 제공한다. 지하가 아닌 지상의 넓고 쾌적한 작업실은 회원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또한 목공에 최적화된 각종 부대시설과 실내외 촬영 스튜디오를 제공하며, 600여권의 목공 서적 및 시청각 자료를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다.

-회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 안전 매뉴얼 교육: 국내 최초로 목공 안전 매뉴얼을 개발해, 모감주나무공방만의 구체적인 안전 교육을 진행한다.
· 안전한 목공방: 공방 안의 기계 배치와 작업자 동선은 회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레이아웃이다. 안전을 고려해 작업장의 모든 공간을 서로의 작업이 잘 보이도록 디자인했다. 또한 기계실의 유리 칸막이(폴딩도어)를 통해 작업자의 안전을 감독할 수 있도록 했다.

-초보자와 숙련자, 교육 후 지원 시스템
· 지속 가능한 취미 목공: 모감주나무공방 교육 프로그램 이수한 후, 회원제 목공방에서 자유롭게 취미 목공을 즐길 수 있다.
· 창업까지 고려한 밀착 지원: 창업을 고려하는 숙련 회원들이 보다 체계적으로 본인의 기술과 포트폴리오를 심화시킬 수 있도록, 회원제 목공방에서 개인 작품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모감주나무공방 개요

모감주나무공방(대표 김환태)은 국내 최초로 미국식 목공 아카데미를 표방한다. 모감주나무공방은 미국의 선진 목공 교육을 기반으로 한 체계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며, 모든 수업은 가구 제작 중심이다. 모감주나무공방은 국내 최대 규모로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500평 부지에 170평 규모의 공방 2동을 운영하고 있다. 미국 유학파 김환태 대표는 최신 목공 트렌드 및 기술 전수를 통해 한국 목공 문화를 선도하고자 한다.

언론연락처:모감주나무공방 김환태 대표 010-6330-4170 카카오톡: goldenrainwood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