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리포트
2020년의 기술과 시장 핵심 트렌드를 분석한 ‘트렌드 코리아 2020’ 새롭게 1위 등극
예스24 11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

예스24 11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김난도 서울대 교수와 서울대 생활과학연구소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2020년의 기술과 시장 핵심 트렌드를 분석한 <트렌드 코리아 2020>가 전주 대비 한 계단 올라 새롭게 1위의 자리에 올랐고 인공지능에게 대체되지 않는 방법론을 일러주는 이지성 작가의 <에이트>가 한 계단 내린 2위를 차지하며 순위를 교체했다. 어린이 학습 만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2> 조선의 발명품 편이 지난 주 예약 판매 시작과 함께 가파르게 순위에 올라 3위를 기록했고 무기력해진 마음에 다시 시작하고 싶은 의욕과 용기를 불러일으켜 주는 글배우 작가의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가 전주와 동일한 4위다. 법률 스님이 8년간 SNS ‘법륜스님의 희망편지’를 통해 사람들에게 전한 공감과 위로의 글을 엮어낸 <지금 이대로 좋다>가 전주 대비 두 계단 내려 5위에 안착했다.

어린이들의 학습을 도와주거나 학부모에게 효과적인 자녀 학습 지도법을 일러주는 도서가 인기다.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은 전주와 동일한 7위를 차지했고 인기 웹툰 ‘놓지 마 정신줄!’의 작가들이 만든 과학 학습 만화 <놓지 마 과학! 12>은 전주 대비 세 계단 상승해 15위에 자리했다. 수 많은 고전 위인들의 교육법을 연구하며 얻은 인문학을 통해 효과적인 자녀 교육법을 소개한 <아이를 위한 하루 한 줄 인문학>이 18위로 다시 순위권에 진입했다.

tvN 교양 프로그램 <요즘책방 : 책 읽어드립니다>에 소개된 도서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진화생물학자 재레드 다이아몬드가 총기, 병균, 금속이 역사에 미친 엄청난 영향에 대해 분석한 <총, 균, 쇠>가 16위에 올랐고 이번 주 소개된 인간 행동 매커니즘의 행동 경제학 <넛지>는 방송 직후 17위에 오르며 베스트셀러 순위권에 진입했다.

이 밖에도 역사, 문화, 미술, 과학 등의 분야를 아우르는 365편의 교양 필독서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 수업 365>가 6위를 차지했다. 유튜브 구독자 수가 140만명에 이르는 인기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에피소드와 함께 놀이 페이지가 수록된 <흔한남매 2>가 2주 연속 8위에 올랐고 <흔한남매 1>은 전주 대비 한 계단 내린 12위다. 조남주 작가의 소설 <82년생 김지영>은 네 계단 내린 9위에 자리했고 새로운 접근법을 통해 건강하게 잘 늙는 방법을 소개한 <오래도록 젊음을 유지하고 건강하게 죽는 법>이 10위로 순위권에 얼굴을 내밀었다. 새로운 사회의 주역 90년대생들을 이해하기 위한 기성세대를 위한 가이드 <90년생이 온다>는 두 계단 내린 11위를 차지했다. 또한 소설가 김영하의 산문 <여행의 이유>는 전주 대비 한 계단 내려 13위, 인기 네이버 카페 ‘부동산 스터디’에서 성공한 투자가로 주목받는 ‘브라운스톤’의 투자 기술을 담아낸 <부의 인문학>이 두 계단 오른 14위다. 사회적 지위와 관계 등에서 큰 변화를 겪는 50대를 위한 실용 지침서 <50부터는 인생관을 바꿔야 산다>는 세 계단 내린 20위다.

한편 해리포터 시리즈 국내 출간 20주년을 기념해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일러스트 에디션이 19위로 새롭게 모습을 드러냈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영국 문학의 거장 줄리언 반스의 첫 예술 에세이 <줄리언 반스의 아주 사적인 미술 산책>이 여섯 계단 올라 새롭게 1위에 등극했고 보통 여자의 운동 경험을 다룬 <오늘 운동하러 가야 하는데>가 2위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언론연락처:예스24 홍보대행 KPR 최윤정 AE 02-3406-2146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한영주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영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