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0년의 기술과 시장 핵심 트렌드를 분석한 ‘트렌드 코리아 2020’ 새롭게 1위 등극

2020년의 기술과 시장 핵심 트렌드를 분석한 ‘트렌드 코리아 2020’ 새롭게 1위 등극

  • 기자명 한영주
  • 입력 2019.11.21 11:28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스24 11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

예스24 11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김난도 서울대 교수와 서울대 생활과학연구소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2020년의 기술과 시장 핵심 트렌드를 분석한 <트렌드 코리아 2020>가 전주 대비 한 계단 올라 새롭게 1위의 자리에 올랐고 인공지능에게 대체되지 않는 방법론을 일러주는 이지성 작가의 <에이트>가 한 계단 내린 2위를 차지하며 순위를 교체했다. 어린이 학습 만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2> 조선의 발명품 편이 지난 주 예약 판매 시작과 함께 가파르게 순위에 올라 3위를 기록했고 무기력해진 마음에 다시 시작하고 싶은 의욕과 용기를 불러일으켜 주는 글배우 작가의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가 전주와 동일한 4위다. 법률 스님이 8년간 SNS ‘법륜스님의 희망편지’를 통해 사람들에게 전한 공감과 위로의 글을 엮어낸 <지금 이대로 좋다>가 전주 대비 두 계단 내려 5위에 안착했다.

어린이들의 학습을 도와주거나 학부모에게 효과적인 자녀 학습 지도법을 일러주는 도서가 인기다.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은 전주와 동일한 7위를 차지했고 인기 웹툰 ‘놓지 마 정신줄!’의 작가들이 만든 과학 학습 만화 <놓지 마 과학! 12>은 전주 대비 세 계단 상승해 15위에 자리했다. 수 많은 고전 위인들의 교육법을 연구하며 얻은 인문학을 통해 효과적인 자녀 교육법을 소개한 <아이를 위한 하루 한 줄 인문학>이 18위로 다시 순위권에 진입했다.

tvN 교양 프로그램 <요즘책방 : 책 읽어드립니다>에 소개된 도서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진화생물학자 재레드 다이아몬드가 총기, 병균, 금속이 역사에 미친 엄청난 영향에 대해 분석한 <총, 균, 쇠>가 16위에 올랐고 이번 주 소개된 인간 행동 매커니즘의 행동 경제학 <넛지>는 방송 직후 17위에 오르며 베스트셀러 순위권에 진입했다.

이 밖에도 역사, 문화, 미술, 과학 등의 분야를 아우르는 365편의 교양 필독서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 수업 365>가 6위를 차지했다. 유튜브 구독자 수가 140만명에 이르는 인기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에피소드와 함께 놀이 페이지가 수록된 <흔한남매 2>가 2주 연속 8위에 올랐고 <흔한남매 1>은 전주 대비 한 계단 내린 12위다. 조남주 작가의 소설 <82년생 김지영>은 네 계단 내린 9위에 자리했고 새로운 접근법을 통해 건강하게 잘 늙는 방법을 소개한 <오래도록 젊음을 유지하고 건강하게 죽는 법>이 10위로 순위권에 얼굴을 내밀었다. 새로운 사회의 주역 90년대생들을 이해하기 위한 기성세대를 위한 가이드 <90년생이 온다>는 두 계단 내린 11위를 차지했다. 또한 소설가 김영하의 산문 <여행의 이유>는 전주 대비 한 계단 내려 13위, 인기 네이버 카페 ‘부동산 스터디’에서 성공한 투자가로 주목받는 ‘브라운스톤’의 투자 기술을 담아낸 <부의 인문학>이 두 계단 오른 14위다. 사회적 지위와 관계 등에서 큰 변화를 겪는 50대를 위한 실용 지침서 <50부터는 인생관을 바꿔야 산다>는 세 계단 내린 20위다.

한편 해리포터 시리즈 국내 출간 20주년을 기념해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일러스트 에디션이 19위로 새롭게 모습을 드러냈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영국 문학의 거장 줄리언 반스의 첫 예술 에세이 <줄리언 반스의 아주 사적인 미술 산책>이 여섯 계단 올라 새롭게 1위에 등극했고 보통 여자의 운동 경험을 다룬 <오늘 운동하러 가야 하는데>가 2위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언론연락처:예스24 홍보대행 KPR 최윤정 AE 02-3406-2146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