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충남연구원, 청년 인턴십 연계로 현장 중심 인재 키운다

충남연구원(원장 윤황)은 12일 연구원에서 ‘2019년 도시재생뉴딜 청년 인턴십’ 과정을 수료한 2명의 학생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번 인턴십은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와 LH(사장 변창흠)가 추진·지원한 프로그램으로 도시, 건축, 디자인,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인력수요가 요구되는 도시재생뉴딜사업에 대한 직무능력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 기회를 확대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를 위해 충남도시재생지원센터는 한밭대학교 건축공학과 배효석 학생과 공주대학교 지역사회개발학과 하상민 학생을 인턴십에 선정, 도시재생 역량강화와 네트워크 구축사업을 진행했다.

윤황 충남연구원장은 “2019년 도시재생뉴딜 청년인턴십 프로그램은 성공적 도시재생 추진과 청년인재육성이라는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며 “이러한 현장 중심의 경험을 바탕으로 충남 도시재생을 위한 지속적인 역할을 감당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도시재생 청년 인턴십 프로그램은 7월 초부터 12월 12일까지 진행되었으며, 충남연구원은 지역대학 인턴십 연계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하여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하여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언론연락처:충남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한영주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영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