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미글로벌, 따뜻한동행과 ‘제3회 장애인 일자리 창출 사업’ 공모 및 지원

한미글로벌, 따뜻한동행과 ‘제3회 장애인 일자리 창출 사업’ 공모 및 지원

  • 기자명 한영주
  • 입력 2020.04.02 11:2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제3회 따뜻한동행 장애인 일자리 창출 사업 포스터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이사장 김종훈)이 한미글로벌과 함께 장애인 일자리 문제 해결 및 지원을 위한 ‘제3회 따뜻한동행 장애인 일자리 창출 사업’을 공모한다.

따뜻한동행 장애인 일자리 창출 공모는 양질의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회적 경제 모델을 발굴, 선정 및 지원하여 사업이 현실화 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장애인 고용 문제의 혁신적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가 있는 △대학생 팀/동아리 △(예비)사회적기업, △비영리단체 △소셜벤처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및 자활기업이 신청할 수 있다.

선발 과정은 서류심사, 현장실사와 결선 프레젠테이션 심사로 진행되며 결선에서 심사위원 및 청중평가단의 현장 투표를 통해 최종 2개 팀이 선정된다. 선정된 팀에는 총 5000만원의 사업 실현금 지원과 함께 분야별 전문가 매칭으로 1년간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한다. 멘토링으로 실질적이고 지속가능한 장애인 일자리 창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창업 및 경영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지난 2년간 따뜻한동행은 이 공모 사업을 통해 코액터스(청각장애인 택시 기사 고용), 미투위(DIY 신발 및 가죽 제품 제작을 통한 발달장애인 고용), 한 끗(모바일 한국어 교육을 통한 시각장애인 강사고용), 봄그늘(힐링 대화 서비스를 통한 시각장애인 고용) 등 4개의 새로운 직무를 개발, 사업 실현금 및 후속 멘토링을 지원하였다.

고요한 택시 서비스를 통해 26명의 청각장애인 택시기사를 배출한 코엑터스 송민표 대표는 “따뜻한동행은 자신에게 친구와 같았다. 사업 실현금도 큰 도움이 되었지만 어려운 상황마다 함께해준 멘토링에 큰 도움을 받았다”며 “이 공모 사업을 통해 더 많은 분들과 함께 장애 없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3회 따뜻한동행 장애인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 접수는 6월 1일까지이며, 모집에 앞서 4월 28일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설명회 참가 신청 및 공모사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따뜻한동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장애 없는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은 2010년 설립되어 장애인을 위한 공간복지 지원, 첨단보조기구 지원, 일자리 창출 및 자원봉사 활동 지원과 국제개발 협력 등을 실시하는 순수 비영리단체이다.

언론연락처:한미글로벌 홍보대행 KPR 원동욱 AE 02-3406-2140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