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물산, '신반포15차·반포3주구' 계열사 힘합쳐 랜드마크 건설

삼성물산, '신반포15차·반포3주구' 계열사 힘합쳐 랜드마크 건설

  • 기자명 한영주
  • 입력 2020.04.22 16:1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물산, '신반포15차·반포3주구' 계열사 힘합쳐 랜드마크 건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현재 입찰 진행 중인 '신반포15차', '반포주공1단지 3주구' 등 재건축 수주를 위해 삼성전자, 삼성SDS,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에스원, 삼성웰스토리 등 삼성 계열사의 최고 기술력을 총동원할 것이라고 22일 밝혔다.

삼성물산은 먼저 삼성전자의 스마트싱스(SmartThings) 플랫폼과 연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수주 단지에 도입할 예정이다. 스마트싱스는 앱 하나로 집안을 관리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이다. 터치 및 음성인식 기술을 통해 세대 내 스마트가전과 조명, 냉·난방, 환기 등을 제어하며, 외출·귀가·취침 등 사용자가 설정한 시나리오대로 집안 환경을 설정할 수 있다. 삼성은 올해 하반기 입주 단지부터 스마트싱스를 상용화해 적용할 계획이다. 또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가전을 제공해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인다.

삼성SDS와는 개방형 IoT 플랫폼을 함께 개발, 발전 시켜 나가고 있다. 2018년 업계 최초로 홈 IoT 플랫폼을 자체 개발한 이후, 2019년 국내 모든 통신사 및 네이버, 카카오와 스마트홈 시스템을 연계했다. 향후 글로벌 IT사, 자동차 제조사 등을 대상으로 신규 확장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 신반포15차와 반포3주구에는 홈 IoT 시스템에 인공지능을 연결해 고객 맞춤형 환경을 제공하는 '래미안 A.IoT 플랫폼'을 도입하기로 했다.

조경은 에버랜드 테마파크, 호텔 등 조경 관리에 탁월한 능력을 보유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조경사업팀과 협업한다. 래미안의 조경은 국내를 넘어 세계의 주거시설 조경문화를 선도해 왔다. 래미안 퍼스티지, 래미안 신반포 팰리스 등은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조경상 중 하나인 세계조경가협회상(IFLA)을 수상하며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에스원은 '단지 내 지능형 보안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단지 출입구와 놀이터 등에는 500만 화소 카메라가 설치되고, 옥외 CCTV 지능형 감시 시스템과 연계해 침입, 화재, 쓰레기 방치, 쓰러짐 등의 상황을 자동으로 감지한다. 얼굴분석 시스템을 통해 단지 내 미아 찾기와 범죄 예방 등도 가능하다.

식음서비스 전문기업인 삼성웰스토리는 입주민을 위한 조·중식서비스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곳에서는 직접 조리한 조식 및 중식을 제공해 입주민들의 건강한 식생활과 편리함을 도모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신반포15차, 반포3주구 등 입찰 진행 단지에 삼성의 최고 DNA를 담은 상품과 서비스를 도입해 입주민들께 최고의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