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 2025 도시재생 활성화지역 10곳 선정…북촌·풍납 등

서울시, 2025 도시재생 활성화지역 10곳 선정…북촌·풍납 등

  • 기자명 한영주
  • 입력 2020.06.26 15:0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2025 도시재생 활성화지역 10곳 선정…북촌·풍납 등

서울시가 2025년까지 도시재생 정책을 위해 총 10곳의 활성화 지역을 지정했다.

서울시는 지난 25일 제5차 도시재생위원회를 개최하고 '서울시 2025 도시재생전략계획 변경안'을 수정가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도시재생 전략계획은 광역시·도에서 수립하는 도시재생 분야 최상위 법정계획이다. 이번 변경은 지난해 하반기 이후 신규 도시재생활성화지역의 지정 및 기정지역의 변경을 반영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전략계획 변경을 통해 신규 지정된 도시재생 활성화지역은 중심시가지형 6곳, 일반근린형 2곳, 국가선도지역 2곳 등 총 10곳이다.

중심시가지형은 Δ북촌가회구역 일대 Δ홍제역 일대 Δ효창공원 일대 Δ구의역 일대 Δ풍납토성 일대 Δ면목패션특구 일대다. 이 지역들은 쇠퇴한 산업·상업·역사문화 특화지역 중 지난해 11월 중심시가지형 도시재생활성화지역으로 신규 선정된 지역이다.

일반근린형은 강서구 공항동과 경복궁 서측 청운·효자·사직동이다. 이 지역들은 2018~2019년 희망지 사업을 진행한 노후주거지역 중에서 심사를 통해 지난 11월 도시재생활성화지역으로 선정된 바 있다.

경제기반형 홍릉 일대와 일반근린형 목3동은 중앙정부에 의해 국가선도지역으로 지정돼 활성화계획이 수립된 지역으로, 이번 전략계획에 추가적으로 반영된다.

시는 오늘 위원회에서 수정 가결된 사항에 대해 시보를 통해 다음달 초 고시할 예정이다.

양용택 서울시 재생정책기획관은 "전략계획의 신속한 변경을 통해 진행되고 있는 도시재생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국가 도시재생뉴딜 공모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