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호반그룹, 협력사 임금격차 해소 위해 450억원 지원

호반그룹, 협력사 임금격차 해소 위해 450억원 지원

  • 기자명 한영주
  • 입력 2020.07.01 16:4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반그룹, 협력사 임금격차 해소 위해 450억원 지원

호반그룹이 협력사와의 상생협력을 위해 총 450억원을 지원한다.

호반그룹은 30일 동반성장위원회 및 협력 중소기업과 함께 서울 서초구 호반파크에서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기홍 동반성장위 위원장, 송종민 호반건설 사장, 김진원 호반산업 사장, 협력사 우창건설 이성준 대표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호반그룹은 임금격차 해소를 위한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협력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주요 골자로 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협력사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며 향후 3년간 총 450억원을 지원한다.

올해부터 협력 중소기업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인건비 긴급지원, 임직원 대상 건강검진 및 학자금, 신기술 개발, 창업기업 육성, 해외 판로개척 등을 지원한다.

송종민 호반건설 사장은 "협력사의 성장이 호반건설의 성장으로 직결된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호반건설은 협력 기업들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과 노력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호반그룹은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오고 있다. 호반건설은 지난 2018년과 지난해 건설업계 최대 규모인 총 400억원의 대·중소기업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하고, 협력사 임직원 자녀 장학금 지원, 우수 협력사 70개사 초청 해외 시찰, 코로나19 긴급 경영안정자금 지원 등을 진행했다. 호반건설은 이를 인정받아 지난해 동반성장지수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