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설뉴스
지정타 첫 민간분양 '과천 푸르지오 벨라르테' 17일 1순위 청약

지정타 첫 민간분양 '과천 푸르지오 벨라르테' 17일 1순위 청약

과천 푸르지오 벨라르테 투시도.(제공=대우건설)

경기 과천지식정보타운 첫 민간분양인 '과천 푸르지오 벨라르테'가 분양에 나섰다.

대우건설 컨소시엄(대우건설, 태영건설, 금호산업)은 7일 과천 푸르지오 벨라르테의 사이버 견본주택(모델하우스)을 개관했다고 밝혔다.

과천 푸르지오 벨라르테는 과천지식정보타운 S6블록에 지하 3층~지상 29층 아파트 5개 동 전용면적 74~99㎡ 504가구 규모다.

단지는 지난해 8월 분양 예정이었으나, 분양가 협의가 늦어지면서 분양 일정도 1년 가까이 미뤄졌다. 과천 푸르지오 벨라르테 평균 분양가는 3.3㎡당 2371만원이다.

과천지식정보타운은 과천 갈현동 일원에 위치한 공공주택지구다. 총 12개 아파트 단지와 상업시설, 업무시설, 교육시설 등이 들어선다. 서울, 광교, 판교 등으로 이동이 편리하고 향후 지하철 4호선 과천지식정보타운역(가칭)이 개통 예정이다.

과천 푸르지오 벨라르테는 과천지식정보타운 첫 민간분양 단지다. 단지는 인근에 유치원과 초등학교 부지가 있으며, 단지 북측으로는 근린공원이 예정돼 있다. 이 밖에 과천외고, 과천고, 정보과학도서관 등 교육 시설과 서울대공원, 국립현대미술관, 렛츠런파크 등이 자리잡고 있다.

단지는 전체 6개 타입 중 5개 타입이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채광과 환기 성능이 우수하다. 나머지 1개 타입도 4베이 판상형 구조와 유사한 코너형 구조로 설계했다. 근린생활시설 주차를 제외한 모든 주차장을 지하로 배치하고, 지하 1층 주차장은 택배차량이 진입할 수 있도록 높은 천장고를 확보했다. 이 밖에 피트니스, 작은 도서관, 독서실, 골프연습장 등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한다.

청약 일정은 1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7일 1순위, 20일 2순위로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4일이며, 계약은 8월 10일부터 14일까지다.

청약은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에 공급하는 민영주택에 해당, 30%는 과천시 2년 이상 거주자 1순위 당해, 20%는 경기도 2년 이상 거주자 1순위 기타, 나머지 50%는 서울 인천 경기도 거주자(2년 미만) 거주자 1순위 기타 순으로 모집한다. 전용면적 85㎡ 이하는 100% 가점제며, 초과분은 가점제 50%, 추첨제 50%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과천지식정보타운에서 분양되는 첫 민간분양 아파트로 위치, 주거 여건 등 모든 것이 랜드마크 브랜드 아파트 단지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영주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영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