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둔촌주공 재건축 조합 9일 임시총회 취소…조합원간 충돌 우려

둔촌주공 재건축 조합 9일 임시총회 취소…조합원간 충돌 우려

  • 기자명 한영주
  • 입력 2020.07.08 19: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둔촌주공 재건축 조합 9일 임시총회 취소…조합원간 충돌 우려

조합장 사퇴…분양가상한제 전 입주자 모집공고 사실상 어려워

서울 강동구 둔촌동 둔촌주공아파트 재건축 조합이 9일로 예정된 조합원 총회를 행사 하루 전 전격 취소했다. 임시총회 무산으로 선분양이 어려워진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둔촌주공 재건축 조합은 8일 '임시총회 소집 취소 공고'를 내고 9일 개최할 예정이던 임시총회 소집을 취소한다고 밝혔다.

조합은 공고문에서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분양가 인하 요구를 받아들이자는 조합원과 이에 반대하는 조합원 간 충돌이 예상돼 총회를 취소한다고 밝혔다.

앞서 조합은 작년 12월 분양가를 3.3㎡당 3천550만원으로 정한 뒤 HUG에 분양보증을 신청했으나 올해 3월 HUG는 이를 반려했다.

이에 조합은 이번 임시총회에서 HUG의 가이드라인대로 분양가를 낮춰 분양보증을 재신청할지, 후분양 등 다른 방안을 찾을지 결정할 예정이었다.

선분양이 결정되면 일반분양가가 3.3㎡당 2천978만원으로 낮아지는데, 이를 두고 일부 조합원들이 너무 낮은 금액이라며 수용할 수 없다고 반발하고 있다. 이들은 조합장 해임 및 HUG와의 재협상 등도 요구하고 있다.

이날 둔촌주공 재건축 조합장은 사퇴 의사도 밝혔다.

조합장은 조합원에게 보낸 문자 메시지에서 "모든 것을 안고 오늘부로 조합장 직에서 사퇴한다"며 "총회 준비과정에서 조합에 전해지는 조합원의 의견을 통해 HUG의 분양가를 많은 조합원이 인정하지 못한다는 점을 확인했다. 정부의 주택정책 기조를 이기기에는 제가 부족했다"고 말했다.

임시총회 취소 등 조합의 내분으로 '단군 이래 최대 규모 재건축 사업'으로 불리는 둔촌주공 재건축은 사업 추진이 불투명해지게 됐다.

현대건설·HDC현대산업개발·대우건설·롯데건설로 구성된 둔촌주공 시공사업단은 24일 조합에 보낸 공문에서 "9일 총회에서 일반분양 일정이 확정되지 않으면 부득이 공사 중단을 할 수밖에 없다"고 통보한 바 있다.

업계 관계자는 "임시총회 무산에 따라 이달 28일로 예정된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유예기간 종료 전에 입주자 모집공고를 내기는 사실상 어려워진 것으로 보인다"며 "조합이 조만간 총회를 열어 입장을 정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