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주특별자치도-제주TP, ‘디지털 사회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제주TP, ‘디지털 사회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 기자명 한영주
  • 입력 2020.09.15 10:5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사회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 홍보 포스터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지역문제를 해결하려는 시도가 제주에서 이뤄져 주목을 받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테크노파크에서 진행하고 있는 ‘디지털 사회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으로 참가대상은 디지털 사회혁신과 지역문제 해결에 관심 있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지역문제 해결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발생된 각종 사회 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아이디어도 함께 접수 받고 있다.

참가 신청은 ‘가치더함(www.jejudsi.kr)’ 홈페이지를 통해 받으며,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접수하면 된다. 9월 25일까지 참가 신청 및 공감투표가 진행되며, 50표 이상의 공감투표를 획득한 팀 중에서 고득표 순으로 10개의 팀이 10월 15일 본선 발표를 진행하게 된다.

최종 5팀(대상 1팀 200만원, 최우수상 2팀 각 100만원, 우수상 2팀 각 50만원)을 선발하며 수상 팀의 우수 아이디어는 ‘가치더함’ 홈페이지에 등록, 500명 이상의 공감을 얻은 경우 사업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제주테크노파크 디지털융합센터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문제 해결에 관심이 많은 국민들이 경진대회 참가를 통해 직접 지역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함으로써 지역과 개인 상호간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확산 사태에 따라 여러 사회적 문제가 제기되며 문제해결을 위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나오는 추세이다. 사회적 변화에 따른 다양한 아이디어 제안을 통해 대회의 개최 목적을 달성하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평가를 진행해 추후 프로젝트로까지 연계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진대회 관련 세부사항은 ‘가치더함’ 홈페이지(www.jejudsi.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주테크노파크 개요

2010년 출범한 제주테크노파크는 기술혁신을 통한 제주의 산업발전을 목적으로 설립된 지역혁신거점기관이다.

언론연락처:제주테크노파크 홍보대행 렛츠 교육사업부 서혜림 주임 042-471-090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