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타트업과 만렙 개발자·디자이너 매칭 플랫폼 ‘리모트코’, 전문가 회원 등록·접수 시작

스타트업과 만렙 개발자·디자이너 매칭 플랫폼 ‘리모트코’, 전문가 회원 등록·접수 시작

  • 기자명 한영주
  • 입력 2020.10.07 12:0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모트코가 전문가 회원 등록·접수를 시작했다

밸류랩스가 10월 론칭한 스타트업 및 전문가 매칭 서비스 ‘리모트코’가 전문가 회원 접수 및 등록을 시작했다.

리모트코는 새롭게 서비스를 개발하거나 기존 서비스를 개편하고 싶지만 전문 개발자, 디자이너 구인에 어려움을 겪는 신생 스타트업 회사와 자신이 원하는 일정과 시간에 맞춰 일하고 싶은 프리랜서 개발자 및 디자이너를 매칭시켜주는 서비스다.

기존 매칭 플랫폼들은 약 20% 정도의 수수료를 지불해야 했지만, 리모트코는 수수료 0%로 부담 없이 견적서를 보내고 매칭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주간 업무 리뷰’ 기능을 활용해 고객은 업무의 진척도를 한 주 단위로 확인할 수 있고, 전문가는 진척사항에 대해 매주 컨펌을 받을 수 있어 프로젝트가 일정에 맞춰 완성되어가는 과정을 볼 수 있다.

전문가 회원 신청은 리모트코에서 ‘만렙 전문가’로 회원가입해 진행할 수 있다. 전문가 회원들은 회원가입 후 업무 프로필 작성을 통해 자신의 전문분야와 경력을 입력해 전문성을 어필할 수 있다. 작성한 프로필이 승인 완료되면, 리모트코를 통해 스타트업 회원들이 보내는 견적 요청서를 수신할 수 있으며, 원하는 프로젝트를 택해 업무를 시작할 수 있다. 전문가 회원으로 가입하기 위한 조건으로는 대기업, 스타트업 프로젝트 최소 3년 이상의 경력을 가지고 있어야 하고, 개발/디자인/퍼블리싱/기획/프로젝트 매니저/프로젝트 팀에 해당한다면 학력, 회사 소속 여부와 관계 없이 활동할 수 있다.

특히 전문가 회원들은 ‘리모트코’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기간에 원하는 업무를 스스로 선택해 진행할 수 있어 일과 생활의 균형을 잡을 수 있는 자율성을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자신이 입력한 전문 분야에 맞는 견적요청만 받을 수 있으며, 업무 분야/투입 기간/견적금액 등 주요 내용 비교를 통해 쉽게 자신이 원하는 업무를 선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프리랜서 업무 특성상 이번 프로젝트가 끝나면 다음 프로젝트는 언제 들어올지 모르는 불안감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다.

‘리모트코’ 전문가 모집 및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리모트코 플랫폼(remoteco.io),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 ‘리모트코’ 검색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밸류랩스 개요

밸류랩스는 스타트업 대상 UX/UI 서비스 기획 및 프로젝트 관리 전문 스타트업으로 2020년 스타트업 고객 및 만렙 개발자, 디자이너 리모트워크 프로젝트 매칭 플랫폼 ‘리모트코’를 출시했다. ‘리모트코’는 앱, 웹 서비스 론칭을 원하는 회원과 이를 구현할 프로젝트 전문가인 개발자, 기획자, 디자이너들과의 매칭을 돕는 플랫폼이다. 설립 이후 다양한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UX/UI 서비스 기획, 서비스 제작, 프로젝트 관리 등 서비스 영역을 점차 확대해 가고 있으며 스타트업 대상 전문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는 중이다.

언론연락처:밸류랩스(리모트코) 운영팀 김태범 대표 02-2065-333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