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대 공대, AWS·Google Cloud·Microsoft와 클라우드 기반 연구 및 교육 확대 위한 MOU 체결

서울대 공대, AWS·Google Cloud·Microsoft와 클라우드 기반 연구 및 교육 확대 위한 MOU 체결

  • 기자명 조주연
  • 입력 2020.10.16 10:5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 공대가 AWS-Google Cloud-Microsoft와 클라우드 기반 연구 및 교육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학장 차국헌)은 Amazon Web Service(AWS), Google Cloud(파트너사 베스핀글로벌 대표이사 이한주), Microsoft Azure(한국 마이크로소프트 공공교육사업본부장 김현정)와 연구 및 교육 활동에 클라우드 활용 확대(‘서울공대 Cloud First’ 프로그램)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MOU 체결에 따라 서울대는 AI, Big Data 등의 신기술 개발을 위해 호의적인 조건으로 클라우드 자원을 제공받게 된다. 더불어 △클라우드 기반의 연구 활성화 △클라우드 기반의 교육을 위한 협력 등을 통해 학내외 클라우드 기술 확산을 공동 추진하기로 하였다.

MOU 체결은 학내 고성능 컴퓨터 수요가 급증하고 외부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률이 높아진 것이 배경이 됐다. MOU 이후 컴퓨팅 예산을 절감하고 지속적으로 증가할 수요에 탄력적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현업에서 사용되는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 실습도 가능해 학생 역량 강화도 기대할 수 있다.

서울대 공대 차국헌 학장은 “이번 MOU로 AWS, Google Cloud, Microsoft가 보유한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하여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인재 양성 및 기술 혁신을 가속할 수 있는 토대를 구축했다”며 “향후 국내외 클라우드 업체와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 연구 및 교육 역량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언론연락처:서울대학교 공과대학 대외협력실 홍보팀장 이동하 02-880-9148 관련 문의 서울대학교 정보화지원실 이환희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