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워 인테그레이션스, 신제품 MinE-CAP IC로 AC-DC 컨버터 부피 최대 40% 감소

파워 인테그레이션스, 신제품 MinE-CAP IC로 AC-DC 컨버터 부피 최대 40% 감소

  • 기자명 김동준
  • 입력 2020.10.29 08:47
  • 수정 2020.10.29 08:48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MinE-CAP 디바이스로 입력 벌크 커패시터 크기 대폭 감소, 돌입 전류 최대 95%까지 감소, NTC 서미스터 및 관련 손실이 제거된다

에너지 효율적인 전력 변환용 고전압 집적 IC의 선도업체인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Nasdaq: POWI)가 28일 높은 전력 밀도의 유니버설 입력 AC-DC 컨버터용 MinE-CAP™를 발표했다.

이 새로운 유형의 IC는 오프라인 파워 서플라이에 필요한 고전압 벌크 전해 커패시터의 크기를 절반으로 줄임으로써 어댑터 크기를 최대 40%까지 줄일 수 있다. 또한 MinE-CAP 디바이스는 돌입 전류를 크게 줄임으로써 NTC 서미스터를 불필요하게 만들어 시스템 효율을 높이고 열 방출을 줄인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의 제품 마케팅 매니저인 Chris Lee는 “MinE-CAP는 소형 충전기 및 어댑터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 전해 커패시터는 물리적으로 크고 내부 부피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며 어댑터 설계의 폼 팩터 옵션(특히 최소 두께)을 제한하는 경우가 많다. MinE-CAP IC를 사용하면 설계자가 에너지 저장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저전압 정격 커패시터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품의 부피는 전압에 따라 선형적으로 줄어든다. USB PD는 주요 시장을 소형 65W 충전기로 이끌었고 이에 따라 많은 회사가 플라이백 트랜스포머 크기를 줄이기 위해 스위칭 주파수를 높이는 데 집중해왔다. MinE-CAP는 스위칭 주파수를 두 배로 늘리는 것보다 더 많은 부피를 절약하면서 실제로 시스템 효율을 향상시킨다”고 설명했다.

MinE-CAP는 PowiGaN™ 갈륨나이트라이드 트랜지스터의 작은 크기와 낮은 RDSon을 활용해 AC 라인 전압 조건에 따라 벌크 커패시터 네트워크의 세그먼트를 능동적으로 자동 연결하고 분리한다. MinE-CAP를 사용하는 설계자는 높은 AC 라인 전압에 필요한 가장 작은 하이 라인 정격 벌크 커패시터를 선택하고, 낮은 AC 라인에서 필요하게 될 때까지 MinE-CAP의 보호를 받는 낮은 전압 커패시터에 대부분의 에너지 저장을 할당한다. 이 접근 방식은 출력 리플, 동작 효율의 성능 저하 및 트랜스포머를 재설계할 필요 없이 입력 벌크 커패시터의 크기를 대폭 줄인다.

기존의 전력 변환 솔루션은 더 작은 트랜스포머를 사용할 수 있도록 스위칭 주파수를 증가시킴으로써 파워 서플라이의 크기를 줄인다. 혁신적인 MinE-CAP IC는 더 적은 수의 부품을 사용하고 높은 주파수의 설계와 관련된 높은 EMI, 트랜스포머/클램프 손실 증가 문제를 피하면서 전체 파워 서플라이 크기를 크게 줄인다. 응용 분야로는 스마트 모바일 충전기, 가전제품, 전동 공구, 조명 및 자동차 등이 있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 India의 이사 Bhaskar Thiagaragan은 “MinE-CAP IC는 입력 전압 범위가 넓은 모든 곳에 탁월하다. 인도에서는 90VAC에서 350VAC까지의 전압과 그 이상으로 큰 서지 디레이팅에 맞게 설계할 때가 많고 이곳의 엔지니어들은 고가의 고전압 커패시터가 너무 많이 필요한 상황에 불만을 느끼곤 한다. MinE-CAP는 고전압 저장 부품의 수를 대폭 줄이고 메인 전압 변동으로부터 더 낮은 전압의 커패시터를 보호해 시스템 유지 보수 및 제품 반품을 줄이면서 견고성을 크게 향상시킨다”고 말했다.

미니어처 MinSOP-16A 패키지에 포함된 이 새로운 디바이스는 최소한의 외부 부품과 함께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의 InnoSwitch™ 파워 서플라이 IC 제품군과 원활하게 작동한다. MinE-CAP MIN1072M IC는 PI 사무실 및 프랜차이즈 유통사에서 즉시 구입할 수 있으며 1만개 단위로 가격은 1.75달러이다. 두 건의 초기 설계 예제 보고서(DER)가 MinE-CAP IC를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의 InnoSwitch3-Pro PowiGaN IC, INN3370C-H302와 페어로 사용한다. DER-626는 3.3V - 21V PPS 출력을 지원하는 휴대전화/노트북 충전기용 65W USB PD 3.0 파워 서플라이에 대해 설명하고, DER-822에서는 INN3379C-H302를 사용하는 USB PD/PPS 전원 어댑터용 60W USB PD 3.0 파워 서플라이에 대해 설명한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 웹사이트에서 제품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레퍼런스 디자인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https://www.power.com/products/MinE-CAP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 개요

Power Integrations, Inc.는 고전압 전력 변환을 위한 반도체 기술의 선도적 혁신 기업이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의 제품은 재생 가능한 에너지의 생산과 밀리 와트에서 메가와트에 이르는 범위의 애플리케이션에서 효율적인 전력 전달 및 소비를 가능하게 해줘 클린 파워 에코시스템에 중요한 기여를 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www.power.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Power Integrations, InnoSwitch, PowiGaN, MinE-CAP 및 Power Integrations 로고는 Power Integrations, Inc.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이며 기타 모든 상표는 각 상표권자의 재산이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2315326/en

언론연락처:미디어 담당자 Power Integrations, Inc. Diane Vanasse +1 (408) 242-0027 언론 기관 담당자 BWW Communications Nick Foot +44-1491-636 39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