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금천구시설관리공단, LED조명 보급률 100% 달성하며 한국형 그린 뉴딜 정책 실현

금천구시설관리공단, LED조명 보급률 100% 달성하며 한국형 그린 뉴딜 정책 실현

  • 기자명 김동준
  • 입력 2020.12.14 11:0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 금천구청 내 조명기구를 고효율 LED조명으로 교체 완료했다

서울특별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평)은 금천구청 내 조명기구를 고효율 LED조명으로 교체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공공기관 100% LED조명 교체를 목표로 진행됐다. 올해 구청 시설 내·외부 및 경관조명 등 노후 조명시설 개선공사 시행으로 이용고객 및 직원들이 밝고 쾌적한 환경에서 업무를 볼 수 있게 됐으며 에너지 사용 효율화를 통해 환경친화적인 내부를 조성했다.

교체된 등기구는 실내조명 921개, 경관조명 698개로 총 1619개가 교체됐다. 형광램프나 안정기 교체 등 조명기구 보수에 따른 시설유지비용과 전력소비량 감소에 따른 전기요금도 큰 폭으로 절약될 것으로 예상된다.

박평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공공기관 LED조명 보급률 100%를 달성으로 한국형 그린 뉴딜 정책을 실현하고 앞으로도 에너지 효율 및 친환경 사업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개요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2004년 10월 27일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위해 설립된 지방공기업으로 금천구 공영주차장 및 노상주차장 운영, 거주자우선주차제 운영, 부정주차 차량 견인 및 보관,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금빛휘트니스센터·금나래문화체육센터·잔디축구장 등 체육시설 운영, 청소년독서실 운영, 금천구청종합청사 및 금천종합복지타운센터 시설관리, 공공시설물(동주민센터/구립어린이집/구립경로당 등) 시설관리 사업, 현수막게시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언론연락처:금천구시설관리공단 경영기획팀 조윤정 02-809-0061~7 070-4633-313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