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극한 환경 설비 IoT 스타트업 ‘엑셀로’, 제철소 설비 전문 기업 대동·삼우ECO·신일인텍과 협력 체결

극한 환경 설비 IoT 스타트업 ‘엑셀로’, 제철소 설비 전문 기업 대동·삼우ECO·신일인텍과 협력 체결

  • 기자명 한영주
  • 입력 2021.03.11 10:3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셀로가 제철소 설비 전문 기업 대동·삼우ECO·신일인텍과 협력을 체결했다

극한 환경 IoT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엑셀로’(대표 박성재)가 2월 제철소 설비 전문 공급 업체 대동, 삼우ECO, 신일인텍과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력 계약 체결을 통해 대동, 삼우ECO, 신일인텍은 엑셀로의 극한 환경 실시간 설비 상태 측정, 분석, 예측 시스템인 IRS(Intelligent Realtime System) 기술을 제철소 주요 설비에 적용하게 됐다.

엑셀로는 제철소 등 극한 환경에 적용 가능한 센서, 모니터링 시스템 등을 개발, 설비의 온도, 위치 추적, 상태 측정 등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예측 가능한 시스템을 만드는 솔루션 기업이다.

2016년 유럽 Paul Wurth의 챌린지 프로그램에서 ‘Industry 4.0 부문 1위’를 해 독점 공급 계약 체결 및 협력 중이며, 2020년에는 글로벌 제철기업 포스코(POSCO)의 고로(용광로), 대탕도(쇳물이 흘러가는 길)의 실시간 설비 상태 측정을 위한 최초의 시스템을 개발·적용했다.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기술 창업 전문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에서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이번 협력 계약을 체결한 업체 대동, 삼우ECO, 신일인텍은 35년 이상 제철 설비를 공급하는 포스코 PHP(포스코 인증 최우수 공급사)다. 제철소 주요 설비인 레들, 턴디쉬, 송풍지관, 전기로, 롤 등을 주로 취급하는 전문 기업들이다.

엑셀로 박성재 대표는 “제철소같이 1600℃ 고온과 1만t의 고압 환경에서 사용되거나 버틸 수 있는 센서나 시스템은 거의 존재하지 않는데, 안전이 가장 중요한 이슈가 되는 만큼 이를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모니터링해 사고를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엑셀로의 극한 환경 설비에 대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환경의 설비와 공장에 IRS 시스템을 적용, 극한 환경 스마트팩토리화에 더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엑셀로 개요

엑셀로는 2017년 설립해 제철소 등 극한 환경에 적용 가능한 센서, 모니터링 시스템 등을 개발, 설비의 온도, 위치 추적, 상태 측정 등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예측 가능한 시스템을 만드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기업이다.

언론연락처:엑셀로 전략기획팀 최영 과장 061-772-947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