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 자립생활주택 ‘누림하우스’ 맞춤형 컨설팅 추진

경기도 자립생활주택 ‘누림하우스’ 맞춤형 컨설팅 추진

  • 기자명 김동준
  • 입력 2021.04.30 09:5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립생활주택 ‘누림하우스’의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장애인 자립전환지원체계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자립생활주택 ‘경기도 누림하우스’를 운영 중이다.

누림센터는 현재 2곳의 운영기관을 통해 자립생활주택을 운영 중이며, 운영기관별 취약분야 지원 체계 마련 및 집중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무엇보다 입주자 지원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맞춤형 컨설팅이 진행되고 있으며, 자립생활주택 주거 서비스의 체계성 및 공공성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이를 위해 서울시립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이성규 교수를 비롯한 4명의 컨설턴트단이 운영되고 있다.

경기도는 올해 ‘경기도 중증장애인 자립생활 지원 조례’에 의거, 자립을 희망하는 장애인 대상의 자립생활주택을 신규 설치 예정이다. △모집 및 심사를 통한 운영기관 선정 △교통 및 생활권역 접근성을 고려한 주택 확보 △장애인 편의성을 고려한 주거환경 구축 등이 추진 방향이다.

자립생활주택 ‘경기도 누림하우스’는 도내 장애인의 자립생활 기회 제공 및 지역사회 내 안정적인 자립 실현을 위해 운영 중이며, 이번 컨설팅을 통해 자립생활주택 운영 품질관리 체계를 마련하고자 한다.

자립생활주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누림센터 홈페이지(www.ggnurim.or.kr) 또는 자립전환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개요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하는 허브 기능을 담당한다.

언론연락처: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전략기획팀 조혜진 담당 031-299-5012 문의 자립전환지원팀 031-299-507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