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텔레콤, ‘2021 드론 쇼 코리아’ 참가 5G·AI 기반 드론 관제 솔루션 선보여

SK텔레콤, ‘2021 드론 쇼 코리아’ 참가 5G·AI 기반 드론 관제 솔루션 선보여

  • 기자명 조주연
  • 입력 2021.04.30 09:5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이 2021 드론 쇼 코리아에 참가해 5G·AI 기반 드론 관제 솔루션을 선보인다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이 29일부터 5월 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드론 전시회 ‘2021 드론 쇼 코리아’에서 5G 기반 드론 관제 솔루션을 선보인다.

SKT는 144㎡(약 44평) 규모의 전시관을 꾸리고 5G와 AI 등 드론을 활용한 영상 관제에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첨단 기술을 전시한다.

SKT는 드론이 촬영한 고화질 영상을 실시간으로 송수신하며 드론을 원격 제어할 수 있는 솔루션 ‘T라이브캐스터’를 선보인다. T라이브캐스터는 다양한 국내 제조사 및 DJI 사에서 출시된 산업용 드론에 적용할 수 있으며 드론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CCTV 등 다양한 카메라도 통합해 관제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T라이브캐스터는 2018년 출시 후 50여 곳의 공공기관 및 기업에 공급돼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2020년에는 전국 17개 경찰서에 소속된 462대의 순찰차에 적용해 순찰차에서 촬영한 영상을 실시간으로 경찰청 종합상황실로 전송하며 현장 상황을 신속하게 공유하는 것을 돕기도 했다.

SKT는 5G와 AI 기술을 접목한 자율비행 솔루션 ‘5GX 드론 라이브(5GX Drone Live)’ 솔루션도 선보인다. 이동통신 기반 자율비행 솔루션 ‘드론 라이브’를 활용하면 넓은 지역에서 손쉽게 드론 비행을 완료할 수 있어 사용자는 비행 목적과 지역만 설정하면 된다.

SKT는 드론 사용자가 드론이 수집한 사진과 영상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시스템도 공개했다. SKT의 영상분석 시스템을 활용하면 촬영 영상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사람, 자동차, 선박을 분별할 수 있다. 또한 드론이 촬영한 사진을 촬영 위치, 날짜를 기준으로 정리해 변경된 지리 정보를 제공한다.

SKT의 드론 관제 솔루션은 ADT캡스의 통합 관제 플랫폼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ADT캡스는 SKT의 5G 기반 드론 관제 솔루션을 출동 인프라와 연계해 공공 안전과 재난, 산업 시설 보안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SKT는 관람객들이 5G와 AI 등 첨단 기술이 접목된 드론 영상 관제 서비스의 편의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ICT 혁신 기술을 다양한 산업에 접목해 첨단 산업 생태계 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언론연락처:SK텔레콤 PR실 윤태구 매니저 02-6100-381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