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가상현실, 3D VR 아파트평형 전국 97% 제공

한국가상현실, 3D VR 아파트평형 전국 97% 제공

  • 기자명 김동준
  • 입력 2021.05.24 11:1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가상현실의 AI 머신러닝을 통해 제작된 3D VR 아파트평형

한국가상현실(대표 장호현)이 전국 아파트 도면의 97%에 달하는 ‘3D VR 아파트평형’을 제공해오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산업계 전반에서 이슈가 되는 언택트(Untact)의 바람이 부동산 시장에도 영향을 주면서 ‘VR 부동산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집을 직접 방문할 필요 없이, 언제 어디서든 가상공간상에서 실제와 동일한 형태의 집을 구경할 수 있는 시대가 열린 것이다. 이와 관련 프롭테크(Proptech) 업계는 3D 아파트 평형 데이터 확보 경쟁에 열을 올리고 있다. 그리고 그 중심에 VR 솔루션 전문개발 기업 한국가상현실이 있다.

한국가상현실은 20년 이상 쌓아온 VR 기술력을 바탕으로 공간 관리, 공간 데이터, 공간 설계 등 다양한 산업에 필요한 VR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3D VR 아파트평형’ 제작 사업도 그중 하나로, 프롭테크 시장 활성화에 발맞춰 제공하고 있던 4만5000여개 3D VR 아파트평형을 최근 11만5000여개까지 늘렸으며, 5월 21일 신규 2000여개를 추가했다. 이는 자그마치 전국 아파트 도면의 97%(2020년 K-apt 산정, 동수 12만2000개 기준) 정도에 해당하는 수치이다.

3D VR 아파트평형의 제작에는 한국가상현실의 ‘이미지 자동 추출/가공’ 기술이 활용된다. 이는 한국가상현실이 보유한 자체개발 VR 솔루션 ‘코비아키’와 ‘AI 이미지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이미지 형태의 2D 도면을 자동으로 3D 모델을 포함한 VR 도면으로 제작해주는 기술이다. 이를 통해 원본 도면을 △2D CAD 도면 △3D 탑뷰 도면 △3D 조감도 등 원하는 형태의 데이터로 가공할 수 있다는 것이 한국가상현실의 설명이다.

한국가상현실이 제공하는 모든 아파트 도면은 웹, PC, 모바일 등 다양한 환경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무료 모바일 인테리어 앱 ‘코비하우스VR’을 활용해 불러온 VR 아파트 도면상에 인테리어를 꾸미는 작업도 할 수 있다. 이번 아파트 평형데이터 고도화와 관련해 한국가상현실은 자사가 제공하는 3D VR 아파트평형을 활용해 더욱 수준 높은 부동산/인테리어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가상현실 개요

한국가상현실은 자체 개발 KOVI 3D엔진을 통한 다양한 VR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주요 서비스로는 인테리어 사업자의 3D 영업상담 툴인 코비온라인 서비스가 있다. 이 외에도 리바트, 일룸, 목산, 넥시스, 보루네오 등 국내 유수의 주방, 가구, 사무인테리어 기업들의 솔루션 도입 및 고도화를 지속해서 진행하면서 건축인테리어 분야 기업들의 VR 기술 도입을 이끌어왔다. 또한 건축인테리어 분야 외에도 인천국제공항공사 통합공간관리 시스템, 에스원 보안설계 솔루션 등의 3D VR 솔루션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언론연락처:한국가상현실 플랫폼사업부 임용훈 대리 1644-493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