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리포트
좋은땅출판사, ‘푸른 정치와 시민기본소득’ 출간
신윤수 지음, 좋은땅출판사, 404쪽, 2만원

좋은땅 출판사가 ‘푸른 정치와 시민기본소득’을 펴냈다.

이 책은 약 30년간 경제부처에 몸담았다가 10년 전 명예퇴직 후 ‘물 따라 바람 따라’ 살고 있는 신윤수 저자의 ‘무심천에서 과천까지’, ‘푸른 나라 공화국’에 이은 정치·사회에 관한 세 번째 도서다.

현재 우리 사회의 문제들을 꼬집으며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사회, ‘푸른 나라’로 발전해 나갈 수 있을지, 이 시대의 가장 뜨거운 이슈인 ‘기본소득’을 포함해 사회의 다양한 방향에 대한 의견을 네 파트로 나눠 이야기한다.

역사와 경제, 법, 정치 등 넓고 다양한 주제를 넘나들며 바꾸고 고쳐야 하는 각종 낡은 법과 제도들을 꼬집고 도대체 어디가 틀어진 것인지, 앞으로 움직여야 할 방향이 어디인지 헤매는 우리에게 모든 시민이 ‘행복한 나라’가 되기 위한 실마리를 제공한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우리 사회의 잘못된 현실에 분노하고 변화에 적극적으로 임해야 한다며 저자 또한 최근 문제가 된 LH 등 공공기관 직원의 부동산 투기부터 오랫동안 우리를 괴롭혀 온 일본의 역사 왜곡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 이슈들에 분노해 이 책을 쓰게 됐다고 한다.

신윤수 저자의 ‘푸른 정치와 시민기본소득’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개요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와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서 전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갖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가지고 출판문화의 선두주자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함으로써 독자가 보다 많은 도서를 접해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언론연락처:좋은땅출판사 황수빈 매니저 02-374-861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김동준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