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건설 인력 혁신 불러온 ‘웍스메이트’, 팁스 프로그램 선정

건설 인력 혁신 불러온 ‘웍스메이트’, 팁스 프로그램 선정

  • 기자명 김동준
  • 입력 2021.10.19 10:0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웍스메이트가 팁스에 2021년 10월 최종 선정됐다

비대면 건설 인력 중개 플랫폼 ‘가다’를 서비스하는 웍스메이트가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2021년 10월 최종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웍스메이트는 한국성장금융과 포스텍홀딩스에서 ‘프리시리즈A(Pre-Series)A’ 투자를 유치한 바 있으며, 팁스(TIPS) 운영사인 포스텍홀딩스의 추천으로 이번 팁스에 선정됐다.

웍스메이트는 건설 일용직 근로자를 위한 구인구직 플랫폼 가다를 서비스하는 기업이다.

가다는 근로자가 가다를 통해 새벽에 인력사무소 줄 서기 없이 출역 전날 일자리를 직접 선택하도록 하고, 일이 끝나면 곧바로 일당을 입급하는 등 차별화된 노임 지급 시스템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 나가고 있다.

김세원 웍스메이트 대표는 “이번 팁스 선정으로 더 나은 서비스 개발에 집중해 가다 서비스를 더 많은 근로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웍스메이트는 ‘제8회 기보벤처캠프 데모데이’ 우수참여기업 1위 선정, ‘2021 제7회 대한민국 우수기업대상’ 시상식에서 ‘인력 비대면 중개플랫폼’ 부문 ‘우수스타트업대상’ 수상, ‘2021 G밸리 창업경진대회’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등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다.

언론연락처:웍스메이트 마케팅팀 소원 팀장 1661-010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