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블럭스, 저전력 IoT 센서 네트워크에 MQTT 통신 제공하는 ‘BYOS’ 서비스 제공

유블럭스, 저전력 IoT 센서 네트워크에 MQTT 통신 제공하는 ‘BYOS’ 서비스 제공

  • 기자명 김동준
  • 입력 2021.11.16 11:18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블럭스가 MQTT Flex 서비스를 출시했다

위치 추적과 무선 통신 기술 및 서비스 분야의 세계적 선도 기업인 유블럭스(u-blox, 한국지사장: 손광수)가 사물인터넷(IoT) 센서 네트워크 개발자에게 MQTT 통신의 모든 이점을 어떤 셀룰러 연결에든 접목할 수 있도록 유연성을 제공하는 MQTT Flex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유블럭스의 MQTT Flex 서비스는 SIM 기반의 어떤 연결이든 예측 가능한 비용으로 MQTT-SN 통신을 온디맨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MQTT Flex는 확장이 쉬운 고성능 MQTT 브로커와 강력한 데이터 플로우 매니저(Data Flow Manager)를 기반으로 구축돼 IoT 기기들과 기업 간 데이터 통신을 간단하게 구현한다. 이 서비스는 자산 추적, 센서 네트워크, 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됐으며, 특히 적은 대역폭을 필요로 하고 저전력으로 동작해야 하는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적합하다.

기존 접근법의 한계 극복

유블럭스는 어떠한 유형의 IoT 기기든 MQTT 애니웨어(MQTTAnywhere) 서비스와 IoT SIM 카드를 이용해 2G, 3G, LTE 네트워크상에서 매끄럽게 글로벌 로밍이 가능하도록 글로벌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제공한다. MQTT Flex는 사용자가 자신의 기존 SIM 카드와 통신 서비스를 유지하면서 유블럭스의 IoT CaaS (IoT Communication-as-a-Service)를 함께 활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적용 가능한 시장 범위를 확대한다.

유블럭스 MQTT Flex 서비스의 가장 큰 이점은 ‘BYOS (Bring Your Own SIM card)’ 전략으로서 이는 사용자가 모바일 통신 사업자 변경에 따른 어떤 이용, 물류, 또는 비용적 여파를 감수할 필요 없이 MQTT 통신을 활용할 수 있다. IoT 프로젝트의 경우에는 정부나 지자체의 규정에 따라 현지의 네트워크 사업자를 사용해야 하는 요건이 수반되기도 하는데, MQTT Flex를 사용함으로써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터키, 브라질, 오스트레일리아 같은 몇몇 국가들은 네트워크 사업자들에게 영구적 로밍을 금지하고 있기 때문에 MQTT Anywhere 글로벌 로밍 IoT SIM을 사용할 수 없다. 이 경우 MQTT Flex는 홈 네트워크 연결을 유지함으로써 영구적 로밍 제한 문제를 극복한다. 또한 MQTT Flex 서비스는 NB-IoT를 통한 MQTT-SN 통신도 가능해 저전력에 낮은 데이터 레이트로 동작하는 무선 기술에 대한 글로벌 로밍 계약이 아직 체결되지 않은 지역들에서 특히 유용하다. NB-IoT는 확장된 셀룰러 커버리지를 비롯한 다양한 특성들 덕분에 각종 계량기와 같이 건물 내부나 지하 깊숙이 설치된 시스템들을 연결하기가 유용하다.

모든 유블럭스 서비스는 씽스트림(Thingstream)이라고 하는 IoT 서비스 플랫폼에서 제공된다. 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는 사용자가 자율적으로 IoT 디바이스 군집 및 과금을 관리하고, 이벤트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셀프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며, 다른 기능들에 대한 완벽한 API 제어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씽스트림은 제품의 복잡성을 제거하고 효율을 높이며 출시기간을 앞당길 수 있도록 함으로써 원활한 비즈니스 경험을 제공한다.

유블럭스 개요

유블럭스(SIX:UBXN)는 자동차, 산업 및 소비가전 시장을 위한 위치 추적과 무선 통신 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유블럭스의 스마트하고 신뢰도 높은 솔루션과 서비스 및 제품은 사람, 자동차 및 기계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고 셀룰러 및 근거리 무선 통신망에서 무선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 칩과 모듈 제품군, 보안 데이터 서비스 및 연결 등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유블럭스는 사물인터넷(IoT)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신속하고 효과적인 비용으로 개발하고자 하는 고객사에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유블럭스는 스위스 탈빌(Thalwil)에 본사가 위치해 있으며, 유럽, 아시아, 미국 지사를 통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블럭스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소식들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언론연락처:유블럭스 홍보대행 페리엔 박윤희 실장 02-565-6625 유블럭스 한국지사 02-542-086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