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앙그룹, KT&G-위스타트와 함께 ‘ON 캠페인 2021 연탄 나눔’ 진행

중앙그룹, KT&G-위스타트와 함께 ‘ON 캠페인 2021 연탄 나눔’ 진행

  • 기자명 김동준
  • 입력 2021.12.14 10:56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른쪽부터 연탄은행 허기복 대표, 위스타트 김수길 회장, 중앙그룹 홍정도 중앙일보·JTBC 대표이사 부회장(사진=중앙일보)

중앙그룹은 12월 13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 일대에서 코로나19 이후 겨울나기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홍정도 중앙일보·JTBC 대표이사 부회장을 비롯한 중앙그룹 임직원 약 70명이 참석해 올해 연탄은행 기부 물량 총 6만장 가운데 3000장을 총 20가구에 직접 전달했다.

중앙그룹은 올 11월 10일 상암동 중앙일보빌딩에서 KT&G, 사단법인 위스타트(이하 위스타트)와 함께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 사업 공동 협약식’을 열었다. 중앙홀딩스 류영호 사회공헌담당, KT&G 이응한 기금운영위원장, 위스타트 김수길 회장이 참석한 협약식에서 중앙그룹·KT&G·위스타트는 언택트 러닝 ‘연탄런’으로 취약계층 겨울나기 지원을 위한 기부금을 모금하기로 뜻을 모았다.

연탄런은 중앙그룹의 러닝 애플리케이션 ‘러너블’을 활용한 언택트 기부 레이스로, KT&G와 중앙그룹 임직원은 자신이 정한 구간에서 3.65㎞ 언택트 러닝을 완주하고 러너블 앱을 통해 인증해 기부 미션을 달성했다. 11월 27일부터 12월 7일까지 중앙그룹, KT&G 임직원 총 300명이 참여한 연탄런에서 마련된 기부금은 약 1억1000만원으로 위스타트를 통해 에너지 취약계층에 연탄, 난방비, 난방용품, 방한용품 등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이번 활동에서 중앙그룹과 KT&G 양 사는 총 6만장의 연탄을 연탄은행을 통해 취약계층에 후원한다. 12월 13일 중앙그룹 임직원이 직접 배달에 나선 3000장의 연탄을 제외한 잔여 수량은 서울 종로, 중계동, 정릉, 우면동, 구룡마을 등 취약계층 가정에 고루 배분될 예정이다.

연탄 나눔 행사에 참석한 홍정도 중앙일보·JTBC 대표이사 부회장은 “KT&G, 위스타트처럼 역량 있는 기관과 함께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선한 영향력을 더 확대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중앙그룹은 연탄런처럼 더 많은 참가자들이 재미와 보람을 동시에 느끼며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수길 위스타트 회장은 “중앙그룹과 KT&G의 임직원들과 함께 뜻깊은 연말 지원 행사를 진행하게 돼 감사하다. 취약계층 연탄지원뿐 아니라 저소득층 아동들의 겨울나기를 위해 특식, 방한용품, 인성 교육 등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 고 덧붙였다.

중앙그룹은 국내외에서 중요시 되는 ESG(환경·사회·지배 구조) 경영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소외된 이웃에 도움을 보태는 ‘ON(溫) 캠페인’과 환경을 보호하고 자원 절약에 앞장서는 ‘그린 메신저 캠페인’을 주축으로 연간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연탄 나눔 봉사활동은 ON(溫) 캠페인의 하나로 중앙그룹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밥상공동체복지재단·연탄은행과 함께 취약계층의 겨울나기를 돕고 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후원 규모를 키움면서 연탄 나눔 참가자에게 기억에 남는 활동이 될 수 있도록 각종 재미 요소를 더했다. 연탄런 및 연탄 나눔 참가자 전원에게 중앙일보 가치 소비 플랫폼 ‘민지맨션’의 캐릭터 민지(minzi)를 활용한 굿즈와 2021 JTBC 서울마라톤 어패럴 파트너 ‘아이앱스튜디오’가 후원한 기념 티셔츠가 제공됐다.

KT&G는 청년창업 지원사업, 상상펀드, 상상마당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앞세워 기업 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으며, 이번 연탄 나눔 봉사활동은 KT&G 자체 사회공헌 기금인 상상펀드를 통해 조성·운영됐다. KT&G 상상펀드는 월급 일부를 자발적으로 기부한 임직원 기부금과 회사 기부금을 1:1 매칭해 성금을 조성한다. 조성된 기부금은 일반 직원으로 구성된 ‘상상펀드 기금운영위원회’ 의결을 통해 소외계층 지원 및 긴급한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쓰인다.

사단법인 위스타트는 저소득층 가정의 아동·청소년에게 복지, 교육, 건강 등 3대 서비스와 인성 교육을 제공해 공정한 삶의 출발을 돕고 있다. 위스타트는 기존 수혜 대상이었던 아동·청소년을 넘어 우리 사회의 공익 가치 창출과 나눔 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고자 이번 활동에 함께했다. 경제적 지원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심리·정서적 지원을 함께 제공하려는 취지에 맞게, 위스타트는 앞으로도 에너지 취약계층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이고자 한다.

◇행사 개요

일 시: 2021년 12월 13일(월) 오전 10시~낮 12시
장 소: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 덕릉로 일대
참 석 자: (중앙그룹) 홍정도 중앙일보 · JTBC 대표이사 부회장 외 70여명 / (위스타트) 김수길 회장 외 / (연탄은행) 허기복 대표 외

위스타트 개요

위스타트(We Start)는 모든 아동·청소년이 공정한 출발선에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통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언론연락처:위스타트 박정규 대리 02-318-500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