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준석 명지대 교수, 한국건축설계학회장에 선임

이준석 명지대 교수, 한국건축설계학회장에 선임

  • 기자명 김동준 기자
  • 입력 2022.07.01 10:0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지대학교 건축대학 건축학부 이준석 교수

명지대학교 건축대학 건축학부 이준석(53) 교수가 한국건축설계학회 회장으로 선임됐다. 임기는 2024년 6월까지 2년간이다.

이준석 교수는 2003년부터 명지대 건축대학 교수로 재직하며 건축학부 학부장, 한국건축설계학회 부회장 등을 지냈다.

한국건축설계학회는 2002년 5월에 출범한 건축설계교수회를 시작으로 2016년 5월에 한국건축설계학회로 성장, 건축설계 분야 학술, 예술, 기술 분야를 연구하고 건축 교육 및 실무에 실천할 수 있도록 교류와 협력을 수행하는 건축전문단체다.

이준석 신임 회장은 “건축설계학회가 20년 가까이 쌓아온 건축설계 분야 교수들의 연구와 교육 업적의 기반을 더욱 다지고 보다 성숙하고 창의적인 건축적 실험과 설계 분야의 발전을 위해 새로운 20년을 준비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며 “건축가 정신을 바탕으로 창의적 사고를 도구 삼아 사회 전 분야에 비전을 제시하고 봉사하는 학회가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2년 여간 전 세계적인 팬데믹 상황으로 멈춰섰던 활발한 교류와 협력을 본 궤도에 올려놓기 위한 준비와 국내 건축설계교육에 대한 활발한 논의부터 활성화할 생각”이라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