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 올해 63억 투입해 불합리한 도로시설 112곳 정비

경기도, 올해 63억 투입해 불합리한 도로시설 112곳 정비

  • 기자명 일간건설
  • 입력 2016.06.22 18:26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 2016년도 도로교통안전 개선사업에 63억 원 투입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 사업 등 5개 사업 112개소 정비
    교통사고 저감 및 교통혼잡 완화 기대
 
경기도가 올해 총 63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 도내 불합리한 도로·교통시설 112개소를 대상으로 ‘2016년도 도로교통안전 개선사업’을 추진한다.

‘2016년도 도로교통안전 개선사업’은 교통안전사고 예방 및 교통혼잡 완화를 위해 마련된 사업으로,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 사업 5곳, ▲회전교차로 설치사업 1곳,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 28곳,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사업 1곳, ▲초중고교 및 노인정 주변 교통안전·보행환경 개선사업 77개소 등 총 112곳에 대해 5개 세부사업이 추진된다.

우선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사업’은 교통사고 다발지역의 중앙분리대, 교통섬 등 교통안전시설을 정비하는 사업으로 수원, 안양, 시흥, 고양 등 4개 시군 5개 지점에 3억 원을 투입한다. ‘회전교차로 설치사업’은 교차로 지체가 심한 곳에 교통회전교차로를 설치하는 사업으로 이천시 이치리에 2억 8천만 원을 투입하게 된다.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은 어린이 안전을 위해 표지판, 과속방지턱, 방호울타리 등을 정비하는 사업으로 수원, 성남, 안양 등 15개 시군 28개 지점에 12억 1천만 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사업’은 차 없는 거리 조성 등 보행자가 우선인 환경을 만드는 사업으로, 여주시의 명품 선비길 조성사업에 20억 원이 투입된다.

끝으로 ‘초중고교 및 노인정 주변 교통안전·보행환경 개선사업’은 학교나 노인정 인근 도로에 안전펜스, 과속방지턱, 도색 등 각종 안전시설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오산, 수원 등 12개 시군 77개 지점에 25억 2천만을 투입한다.

특히 이전 사업대상지를 대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한 결과,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사업의 경우 교통사고가 평균 약 38%까지 감소했고, 회전교차로 설치를 통해 교통지체가 최대 63.7%까지 줄어 든 것으로 분석됐다. 도는 이번 사업 역시 교통사고 저감 및 교통혼잡 완화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임창원 경기도 건설안전과장은 “그간의 대규모 도로 신설·확장 위주의 시설확충사업이 재정·시간적으로 한계를 보임에 따라 최근에는 도로 유지·관리 선진화로 패러다임이 전환됐다”면서, “사업효과 및 주민만족도 등을 감안할 때 도로교통안전개선사업이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교통 환경을 조성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사업으로 판단,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