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핫이슈
국토부, 양양 지반침하 사고 조사위원회 구성[영상]"4일부터 두 달간 사고 원인 규명 및 유사 사고 재발 방지 대책 마련"
  • 노컷뉴스
  • nocutnews@cbs.co.kr
  • 승인 2022.08.04 11:11

지난 3일 강원 양양군 낙산해수욕장 호텔 신축 현장 인근에서 발생한 지반 침하 및 편의점 건물 붕괴 사고와 관련해 국토교통부가 '중앙지하사고조사위원회'를 구성했다.

국토부는 4일 "사고 원인을 명확하게 규명하고 유사 사고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중앙지하사고조사위원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중앙지하사고조사위원회는 면적 4제곱미터 또는 깊이 2미터 이상의 지반 침하가 발생하거나 사망?실종?부상자가 3명 이상 발생한 지반 침하 사고 발생 시 설치된다.


토질, 터널, 수리, 법률 등 관련 분야 전문가 8명으로 구성된 위원회는 오는 10월 3일까지 활동할 예정이며 객관적이고 투명한 조사를 위해 독립적으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위원회는 사고 현장에서 기술적, 공법적으로 잘못된 부분이 없었는지, 부실시공 또는 위법 행위가 없었는지 등 정확한 사고 원인을 분석할 계획이다.

국토부는 "위원회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다른 현장에서도 유사한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관련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설명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CBS노컷뉴스 이희진 기자 heejjy@gmail.com

<노컷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