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에너지/환경 신재생에너지
경남도, '2017년 경남 신재생에너지 대상' 개최신재생에너지 보급·산업육성 유공자 포상
   
▲ 2017년 경남 신재생에너지 대상
[피디언] 경남도는 16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관계 공무원, 유관기관, 기업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경남 신재생에너지 대상'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와 창원시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 경남지역본부가 주관하는 '신재생에너지 대상'은 올해 4회째를 맞이했다.

기술개발, 보급사업 등 각 분야에서 신재생에너지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에 대한 포상과 정책·산업동향 등 정보교류를 통해 도내 신재생에너지 산업 발전에 기여해 왔다.

이날 행사에서는 신재생에너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각계 유공자 총 9명에 대해 경남도지사상, 창원시장상,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상 등의 표창이 수여됐다.

이어진 정책 설명회에서는 ▲주인호 한국수자원공사 합천댐관리단 운영부장의 '수상태양광 추진현황 및 보급사례', ▲김지효 에너지경제연구원 에너지수요관리연구실 연구위원의 '4차 산업혁명과 에너지', ▲이연상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육성실 차장의 '농촌태양광 보급 활성화 정책'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신재생에너지 발전 방안과, 지역특성을 활용한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을 소개했다.

신종우 경남도 미래산업국장은 "국제유가 하락 등 어려운 대외여건에도 신재생에너지 보급과 산업육성에 앞장서 온 각계 관계자에게 감사드린다"며, "신정부의 탈원전, 탈석탄 정책기조에 따라, 신재생에너지 기술개발과 보급확대를 위해 산업계와 시·군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피디언 (http://www.pedie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진용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