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리퍼블릭, 올해 말까지 VR 투어 무료 베타 서비스 제공

리퍼블릭, 올해 말까지 VR 투어 무료 베타 서비스 제공

  • 기자명 한영주
  • 입력 2017.10.23 21:28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퍼블릭, 올해 말까지 VR 투어 무료 베타 서비스 제공

오피스 전문 부동산 브랜드 리퍼블릭이 올해 말까지 VR 투어를 무료 베타 서비스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무실을 이전할 때,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이 바로 ‘발품’이다. 말로 100번 설명을 듣는 것보다 눈으로 직접 한 번 보는 게 내게 맞는 제대로 된 공간을 찾는 일에 훨씬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시간이 없는 경우 일일이 발품을 팔아 입주 후보 건물을 탐방해 보는 것은 사실상 어렵다.

이에 오피스 전문 부동산 브랜드 리퍼블릭이 가상 투어 서비스 시스템을 도입했다. VR(가상현실)을 이용하여 임차인에게 희망 오피스의 감성적 조건까지 모두 보여주는 솔루션이다.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면적 및 위치, 임대료와 같은 입주 필수 요건 몇 가지를 체크하여 리퍼블릭에게 건네면 리퍼블릭은 그 요건에 맞는 건물 리스트를 준비한다. 약 10 곳 내외로 준비된 건물 리스트 중 가상 투어를 원하는 곳을 다시 한번 추려서 선택하면 된다.

리퍼블릭은 건물의 구석구석을 360도로 촬영한 VR 파일을 준비하며, 고객은 이를 태블릿 PC VR을 통해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다.

가상 투어 서비스는 빌딩의 입구, 건물 주변 환경, 풍경, 로비에 들어섰을 때의 분위기, 사무실 자리별 구조와 전망, 바닥 재질, 조명 등을 모두 한자리에서 확인하도록 해 준다. 또한 가상현실상에서 잠시 사무실 밖으로 나가 화장실의 남녀 구분 분리 여부와 청결 상태, 공간의 실제 면적 등도 확인할 수 있으며, 지하로 이동해서 주차장도 살필 수 있다.

이렇게 건물들을 살펴본 후에는 리퍼블릭이 제공하는 차량 픽업 서비스로 직접 투어를 돌면 된다.

리퍼블릭을 개발한 ㈜알이퍼블릭의 이재희 대표는 “시간은 귀해서도 금이지만, 없어서도 금이다. 안 그래도 바쁜 업무 시간을 입주 건물 확인 및 선정을 위해 낭비하지 말고 이제 몸과 마음 전부가 편하도록 리퍼블릭 가상 투어 서비스를 체험해 보라”고 밝혔다.

알이퍼블릭부동산중개 개요

㈜알이퍼블릭은 2016년 부동산 전문가들과 IT 컨설턴트들이 함께 설립한 프롭테크 (Proptech: Property+Tech) 벤처회사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부동산 가치를 증진시키는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 론칭한 리퍼블릭은 현재 약 35만 평의 사무실 공실 정보가 등록되어 하루 평균 2천명 이상의 고객이 이용 중인 서비스다. 앞으로 IoT와 Big-data 분석 기술에 기반한 빌딩 시설관리 분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