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분양소식
아시아신탁 시행 맡아 안정성 높인 강릉 유천 '더 테라스 아리스타' 분양
   
 

[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강릉 최초 테라스하우스 분양 소식에 전원생활의 여유를 꿈꿔오던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11월 30일 오픈한 강릉유천 더 테라스 아리스타의 모델하우스에는 오픈 첫날부터 수많은 인파가 몰려 화제가 되었다. 위치는 강릉시 유천동 418-5번지 일원으로 전용면적 84㎡, 128㎡, 148㎡ 외 6개 평형, 총 131세대다. 대부분 복층으로(일부세대 제외) 설계될 계획이다.

테라스하우스는 넓은 테라스를 갖춘 '저층 저밀도 공동주택' 이라고 할 수 있다. 건축학적으로 말하면 '각 세대마다 전용의 뜰을 갖고 있으며 놀이터, 보도, 주차장 등 공용 오픈 스페이스를 갖고 있는 공동주택'이다. 최근에는 마당이 있는 집과 자연친화적인 삶에 대한 동경 등으로 넓은 테라스하우스에 대해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강릉 유천 더 테라스 아리스타는 그 입지에서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대부분의 테라스하우스는 도심과 떨어진 곳에 들어서기에 생활 기반시설이 없어 소비자들이 꺼려하는 경우가 많은 반면, 강릉유천 더 테라스 아리스타는 2018년 동계올림픽 선수촌이 위치한 유천택지지구와 바로 인접하여 있다. 따라서 인근에 관공서, 편의시설은 물론 하나로마트는 걸어서, 홈플러스는 자동차로 10분이면 이용할 수 있다. 교통 또한 7번국도, 35번 국도, 영동고속도로 강릉 IC와 인접하며 KTX경강선 강릉역이 인접해 강릉에서 서울까지 약 8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주변에 율곡초교, 관동중, 강일여고, 강릉원주대 등 초등학교부터 대학교에 이르는 교육시설이 갖춰져 있기 때문이다. 특히 외국어 특성화학교인 송양초교가 인근에 위치하며 2020년 3월에는 유천초교까지 개교할 예정이다.

강릉에 고급 주거문화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강릉 유천 더 테라스 아리스타는 넓은 테라스 설계로 개인 취향에 따라 화단, 미니정원, 바베큐장, 놀이시설, 캠핑, 미니수영장, 퍼팅 연습장, 가든 파티 플레이스 등으로 활용가능하며 기존아파트에서 누리지 못하던 여유로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강릉유천 더 테라스 아리스타는 아시아신탁(주)이 시행을 맡아 신뢰를 더했으며 2017년도 조달청 신용등급평가 A+ 무차입 경영을 자랑하는 대양종합건설(주)이 시공한다.

모델하우스 위치는 강원도 강릉시 홍제동 인근에 위치해있으며 11월 30일(목)부터 오픈하여 12월 5일부터 7일까지 특별공급, 일반공급 1•2순위 순으로 청약이 진행되며, 2019년 9월 입주 예정이다.

이우람 기자 pd@munhwanews.com

 
< 저작권자 ⓒ [문화뉴스] (http://www.munhwa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우람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