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소식 아파트/주택
청주산업단지 행복주택 건립 본격 추진건축설계공모에서 ㈜유선엔지니어링 건축사사무소 작품 당선작으로 선정
   
▲ 송정동 140-41번지 조감도
[피디언]청주시가 주변시세보다 저렴하게 공공임대주택을 공급해 산업단지 근로자 등의 주거불안 해소 및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추진 중인 청주산업단지 행복주택 건립사업 건축설계공모에서 ㈜유선엔지니어링 건축사사무소(공동응모:신성종합 건축사사무소) 작품이 당선됐다.

청주시에 따르면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는 총 2개 업체가 응모한 가운데 10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공모안 심사를 거쳐 당선작으로 ㈜유선엔지니어링 건축사사무소 응모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당선작이 제시한 건축규모는 청주시 흥덕구 송정동은 3개동 지하2층, 지상26∼29층으로 연면적 46,456㎡ 행복주택 500호, 흥덕구 복대동은 1개동 지하3층, 지상21층으로 연면적 11,967㎡ 행복주택 82호로 입주자의 생활패턴을 배려한 맞춤형 주거공간 배치 및 산업단지의 상징이 되는 랜드마크적 경관계획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공모 당선작인 ㈜유선엔지니어링 건축사사무소에게는 기본 및 실시설계권이 주어지게 되며 착수일로부터 180일동안 실시설계를 진행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의 당선작은 행복주택의 기본적인 배치 및 공간활용계획 등을 제시한 것으로써, 이후 실시설계시 여러 관계전문가 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입주민이 거주성을 극대화하고 청주산업단지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수 있는 랜드마크적 건축물이 건립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청주산업단지 행복주택 건립사업은 올해 하반기까지 실시설계를 마무리하고 착공해 오는 2020년 하반기 준공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피디언 (http://www.pedie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보람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