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설뉴스
“건축허가·신고필증, 이제 안방에서 받으세요”- 강동구, 건축 허가·신고필증 셀프서비스 시행
   
▲ 강동구
[피디언] 강동구가 건축허가·신고필증 등 건축 관련 문서를 온라인으로도 교부받을 수 있도록 하는 ‘건축허가·신고필증 셀프서비스’를 시행해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건축허가·신고필증 셀프서비스는 건축허가 처리 안내문, 협의 조건, 건축허가·신고필증 등의 각종 건축 관련 문서를 온라인에서 PDF파일로 받는 서비스다. 종전 건축허가·신고 후 발생하는 문서들을 찾기 위해서는 구청을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에 구는 구청을 방문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건축행정시스템 세움터를 이용해 필증을 직접 출력할 수 있도록 교부 방식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구는 이번 ‘건축허가·신고필증 셀프서비스’가 민원인들의 시간적 부담을 덜어주는 것은 물론, 종이출력을 줄여 비용 절감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구 관계자는 “구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것이 행정의 주요 임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보다 나은 건축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피디언 (http://www.pedie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예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