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설뉴스
‘의정부시설관리공단’ 열린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 고객감동운영위원회 경영전략 보고회
[피디언]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은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17년 열린혁신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공단은 정부 3.0평가를 포함해 3년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평가결과 전국 기초단체 99개 지방공기업 중 85점을 획득하여 3위를 차지했다. 전국 평균 점수는 100점 만점에 63점이다.

이번 열린혁신 평가는 국민과 함께 하겠다는 대통령 국정철학 구현 및 사회혁신과 정부혁신의 추진동력을 확보하고, 공공부문의 혁신확산을 위한 지방공기업의 역할 수행에 대한 평가로서 공단은 열린혁신 추진전략 및 추진체계에 있어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5개의 열린혁신 과제 중에서 사회혁신과제는 △사회적약자 배려 및 시민맞춤형 행정서비스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열린혁신 네크워크 구성, 정부혁신과제로서는 △이거 실화냐? 녹색환경관리는 우리 손으로 △말하는 대로 ∼∼!! △특별교통수단 협업을 통한 사회적가치 극대화를 열린혁신과제로 선정하여 우수사례를 도출했다.

공단은 2017년 10월부터 열린혁신 외부위원 10명, 내부위원 21명으로 구성된 고객감동위원회를 운영하여 총 179개의 과제를 발굴하여 업무를 개선하였으며 고객모니터링단 운영, 기관참여 열린혁신 네크워크 구성, 조리차 간담회, 열린혁신 경진대회 등을 운영하는 등 시민과의 소통과 협업을 통한 경영혁신을 추진하여 왔다.

강은희 이사장은 금번 우수기관 선정을 계기로 2018년 열린혁신 추진을 위해 시민참여 열린혁신 TFT를 구성하고 단·중기 경영혁신 과제발굴 및 상시 점검체계를 구축하여 혁신동력 확보 및 시민들이 가시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단기 우수사례를 도출하여 시민이 미소짓고 행복해 하는 공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피디언 (http://www.pedie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디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