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설정책
살고 싶은 한옥 짓는 노하우, 은평이 도와드려요건축학자와 인문학자에게 듣는 한옥 강연도 준비
   
▲ 포스터
[피디언]은평구에서 운영하고 있는 은평역사한옥박물관에서는 전통건축과 관련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오는 26일부터 내달 30일까지 전통건축에 관한 강연프로그램 2종이 개강한다.

전통건축 강연은 지난 2015년부터 현재까지 8기가 지속적으로 진행되었으며, 전문적이고 수준 높은 강의와 함께 한옥 건축 현장 답사 등 다양한 활동으로 운영하여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살고 싶은 한옥’ 프로그램은 은 오는 26일, 6월 2일에 2회에 걸쳐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한옥에 거주하고 있거나 한옥 건축 시공을 희망하고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한다.

한옥 설계부터 시공, 유지·보수에 대한 기본적 이해와 함께 한옥을 짓기 전에 고려할 점, 한옥을 짓고 난 후 생겨난 문제점 등을 전통건축 전문가인 김영일, 이봉수와 함께 공유하며 해결책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전통건축을 보는 인문적 시선’ 프로그램은 오는 6월 9일부터 6월 30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총 4회 과정으로, 인문학자 차장섭와 건축학자 임석재가 전통건축의 특징, 인문적 의미, 사상 등에 대해 강연하고, 강릉 선교장 등을 직접 답사하는 시간을 갖는다.

전통건축에 대한 전문적 지식뿐만 아니라 조상들의 거주문화와 그 속에 담긴 지혜를 배워보고, 전통건축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저작권자 ⓒ 피디언 (http://www.pedie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디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