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소식 아파트/주택
단독주택 소형태양광 시공 개시올해 총 61가구 지원, 32가구 확정 사업 시작 알려
   
▲ 순창군
[피디언]순창군은 올해 총 61가구를 대상으로 단독주택 소형태양광 설치사업에 본격 착공에 들어갔다.

소형태양광 사업은 설치용량이 1kW로 월 전기 소비량이 200kW 이하인 가구에 적합하다. 설치비는 총 250만원으로 군이 201만원을 지원해주고 49만원은 자부담이다.

전기료 절감으로 군민들의 에너지 효율화에 도움을 주는 사업이다. 월 200kWh 전력 사용시 매월 17,000원정도 전기요금이 절약되어 2년 4개월이면 자부담 49만원 회수가 가능하다.

그 이후는 무료로 전기를 사용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소형 태양광 신청 시 주의할 점은 설비용량이 1kW인지 꼭 확인하고 신청해야 한다.

군은 국도비 등 총 1억 2261만원을 투입해 사업을 추진하며 32가구를 선정 완료해 추진한다.

신청 후 포기로 남은 29가구에 대해서는 선착순으로 재모집하여 2차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신청은 해당 읍·면사무소 산업계에 하면 된다.

한편 소형태양광 설치 사업이외에도 일반적 주택 태양광 지원사업도 그린홈에서 접수를 완료하고 추진 중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각 가정의 전기료 인하효과가 있는 사업이다”면서 “처음시도되는 사업인 만큼 구민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피디언 (http://www.pedie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민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