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멘트협회, 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참가…"탄소중립 대응"

시멘트협회, 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참가…"탄소중립 대응"

  • 기자명 조해림 기자
  • 입력 2023.12.09 10:1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창기 한국시멘트협회 부회장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에서 한국 산업계 대표로 연설을 하고 있다.(한국시멘트협회 제공)
이창기 한국시멘트협회 부회장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에서 한국 산업계 대표로 연설을 하고 있다.(한국시멘트협회 제공)

 

 한국시멘트협회는 4~11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열리는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COP28)에 대한상공회의소(대한상의) 산업계 대표단 일원으로 참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총회에서 탄소중립이 핵심 이슈로 부상함에 따라 산업계 대표단은 시멘트 등 전통 제조기업뿐 아니라 금융·서비스·IT 업계 등 다양한 업종을 망라한 역대 최대 규모로 꾸려졌다.

대표단장을 맡은 이창기 시멘트협회 부회장은 총회에서 연설을 통해 "한국 시멘트업계를 비롯한 기업들은 그동안 탄소배출 효율을 높이는 방식으로 대응해 왔지만, 탄소중립을 위해서는 파괴적 혁신이 필요하다"며 "사업장 내에서 배출되는 탄소만 줄이는데 그치지 않고 탄소중립에 필요한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 서비스를 개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멘트협회는 대한상의 등 유관기관과 협력을 강화해 기후위기 대응에 필요한 실효성 높은 프로세스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