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건설기술인협회, 고용노동부 '민간고용서비스 우수기관' 2년 연속 선정

건설기술인협회, 고용노동부 '민간고용서비스 우수기관' 2년 연속 선정

  • 기자명 한영주 기자
  • 입력 2024.01.09 08:39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영구 한국건설기술인협회 회장(오른쪽)이 작년 12월 13일 서울지방노동청에서 이정한 고용노동부 고용정책실장으로부터 인증서를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건설기술인협회 제공)
윤영구 한국건설기술인협회 회장(오른쪽)이 작년 12월 13일 서울지방노동청에서 이정한 고용노동부 고용정책실장으로부터 인증서를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건설기술인협회 제공)

 

 한국건설기술인협회가 고용노동부로부터 2회 연속 '민간고용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협회는 지난달 13일 서울지방고용노동청에서 열린 ‘2023년도 민간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수여식’에서 우수기관 인증서를 받았다.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선정하는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는 양질의 고용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을 정부가 인증·육성하는 제도로 3년마다 서류심사와 현장실사, 인증심사위원회의 최종심의를 거쳐 우수기관을 선정하며, 협회는 2020년에 이어 2회 연속 선정됐다.

특히 올해는 직업소개사업영역과 직업정보제공사업영역 등 총 2종으로 구분되는 인증에서 유일하게 직업정보제공사업영역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선정으로 협회는 고용서비스 위탁사업 선정 시 가점을 부여받는 등 다양한 우대를 받게 된다.

아울러 협회는 우수기관 인증에 이어 3일 우수한 고용서비스 품질관리 공로를 인정받아 2023년 고용노동행정 유공 표창(고용노동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그동안 협회는 건설분야 전문 공공취업포털 건설워크넷 운영을 비롯해 관련 기관·업체와의 업무협약(MOU) 체결, 중장년 건설기술인 취업지원, 재취업 교육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윤영구 협회 회장은 "올해로 개설 10주년을 맞이하는 건설워크넷이 구인·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건설기술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맞춤형 일자리 매칭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