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재건축 대어' 은마아파트 최정희 조합장 직무정지…곧바로 항고

'재건축 대어' 은마아파트 최정희 조합장 직무정지…곧바로 항고

  • 기자명 한영주 기자
  • 입력 2024.01.13 09:0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이날 서울 강남구 은마아파트 일대의 모습. 2024.1.10/뉴스1 ⓒ News1 황기선 기자
사진은 이날 서울 강남구 은마아파트 일대의 모습. 

 

 '재건축 대어' 서울 강남구 대치동 은마아파트 재건축 최정희 조합장의 직무가 정지됐다. 직무가 정지된 최 조합장은 곧바로 항고했다.

12일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1부는 이재성 은마소유자협의회(은소협) 대표가 최정희 조합장을 상대로 낸 직무집행정지 가처분 소송에서 인용 결정을 내렸다.

앞서 지난해 8월 열린 은마아파트 재건축 조합설립 총회에서 전체 조합원 4278명 중 3654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그중 무효표를 제외하고 최 위원장이 2702표(76.3%)를 받아, 838표를 받은 이재성 은소협 대표를 누르고 초대 조합장 자리에 앉았다.

이 대표는 투표 후 참관인 없이 사전 우편 투표함이 무방비로 관리됐다며 조합장 직무집행 정지 가처분을 신청했고, 결과가 4개월여 만에 나왔다. 최 조합장은 곧바로 가처분 이의 신청을 한 상태다.

은마아파트 재건축 조합은 이날 조합원 대상 문자를 통해 "20여년간 정체되어온 은마 재건축 사업이 최정희 조합장을 만나, 빠르게 조합설립·건축심의로 달려가는 이때 비대위 은소협의 소송전으로, 조합장이 직무정지 됐다"며 "2000표에 가까운 압도적인 표 차이에도 불구하고, 가처분 결정이 내려진 것이 석연치 않으나 재건축 일정을 지체할 수 없으므로 재판 항고와 함께 재선거를 병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새 조합장 선거를 위한 절차에도 곧바로 나설 것임을 시사하기도 했다.

조합은 "조합 정관에 따라 상근이사 중 최연장자가 직무대행의 역할을 수행하고, 조합장 선거를 다시 진행하기위한 절차를 진행한다"며 "은소협의 소송전으로 건축심의 등 재건축 일정이 불가피하게 지연될 수밖에 없으나, 최대한 빨리 다음 절차를 진행하여 재건축 사업이 더이상 지체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1979년 준공된 은마아파트는 28개 동의 4424가구 대단지로 강남 재건축 사업의 대어로 꼽힌다. 은마아파트는 재건축을 준비하기 시작한 1999년 이래로 24년 만에 조합 설립 초읽기에 들어가며 재건축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수 있다는 기대가 한층 커졌었다. 지난 2003년 추진위원회 승인을 받은 후 20년 만이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