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물산 “부산 촉진2-1 공기 단축해 조합원당 1억 절감 효과 낼 것”

삼성물산 “부산 촉진2-1 공기 단축해 조합원당 1억 절감 효과 낼 것”

  • 기자명 한영주 기자
  • 입력 2024.01.20 10:35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물산이 제시한 부산 촉진2-1구역 재개발 단지인 ‘래미안 에스팰리스’ 모형도. /삼성물산 제공
삼성물산이 제시한 부산 촉진2-1구역 재개발 단지인 ‘래미안 에스팰리스’ 모형도. /삼성물산 제공

 

 부산 촉진2-1구역 재개발 시공권을 놓고 삼성물산(028260)·포스코이앤씨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삼성물산이 사업의 빠른 추진으로 조합원 이익을 극대화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업계 최저금리의 한도 없는 사업비 조달과 세계적 초고층 기술 접목 등으로 사업 성공을 목표로 한다.

촉진2-1구역 재개발사업은 부산진구 일대에 지하 5층~지상 69층 규모 아파트 1902가구와 오피스텔 99실, 부대복리시설 등을 짓는 것이다. 총공사비는 1조4000억원 수준이다.

당초 GS건설이 시공사로 선정됐으나 공사비 갈등으로 계약이 해지했다. 지난해 시공사 재선정 입찰에는 삼성물산·포스코이앤씨가 참여했으며 조합은 오는 27일 총회를 열고 시공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우선 삼성물산은 업계 최저 수준의 금리로 자금을 조달해 조합원의 혜택을 극대화하고 안정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삼성물산이 업계 최고 신용등급 AA+를 보유하고 있기에 가능한 일”이라며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보증이 필요 없는 유일한 시공사”라고 설명했다.

실착공일까지 반영되는 물가 상승분은 소비자 물가지수와 건설공사비지수 중 낮은 지수를 반영해 조합원의 부담을 크게 낮출 예정이다.

삼성물산은 초고층 건설 기술·역량을 통해 공사 기간을 2개월 단축해 63개월 안에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공사 기간 2개월 단축에 따라 조합원 1인당 1억원 이상의 비용 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삼성물산은 분석했다.

종전자산이 분양가보다 높아 환급금이 발생하는 조합원들의 경우 환급금 전액을 1순위 상환으로 책정했다. 또 조합원 분양계약 완료 후 30일 내로 조기 정산한다. 일반분양 시 발코니 확장, 시스템 에어컨 등에 따라 발생하는 옵션 판매 수익 또한 조합원에게 귀속한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