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최상목 "상반기 SOC 사업 15.7조 집중투입 경제회복 도움"

최상목 "상반기 SOC 사업 15.7조 집중투입 경제회복 도움"

  • 기자명 김동준 기자
  • 입력 2024.01.20 10:4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이 17일 오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24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를 찾아 개막식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2024.1.17/뉴스1 ⓒ News1 이광호 기자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이 17일 오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24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를 찾아 개막식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올해 사회간접자본(SOC) 예산의 60%에 가까운 약 15조7000억원을 상반기 중에 집중투입하겠다고 16일 밝혔다.

최 부총리는 이날 강원 고성군에 위치한 춘천-속초 철도건설 공사 현장을 찾아 이같이 말했다.

현장을 방문한 최 부총리는 2024년 SOC 사업 신속집행 계획과 관련해 예산집행 상황을 점검했다.

최 부총리는 "최근 고금리·미분양 등으로 건설경기가 어려운 상황에서 SOC 건설투자에 공공부문이 마중물 역할을 해 건설경기 회복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SOC 예산은 26조4000억원이 편성됐으며, 이 중 경제활성화와 관계있는 신속집행 관리대상 24조2000억원 중 상반기에만 15조7000억원을 집중적으로 투입해 경제회복의 온기를 확산시킨다는 계획이다. 올해 SOC 예산의 59.4%에 해당하는 액수다.

또한 최 부총리는 공사현장에서 동절기 기온 저하로 인한 건설현장 위험요인도 꼼꼼하게 챙겨 안전관리에도 유념할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예산집행 과정에서의 애로사항에 대해서는 주무관청인 국토교통부와 적극 협의하여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