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주시, 산업단지 지붕형 태양광 프로젝트 업무협약 체결

청주시, 산업단지 지붕형 태양광 프로젝트 업무협약 체결

  • 기자명 일간건설
  • 입력 2024.01.24 16:28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주기업 부가수익 창출 및 전력다소비 공간 산업단지 친환경산단 탈바꿈

▲ 청주시, 산업단지 지붕형 태양광 프로젝트 업무협약 체결
[일간건설] 청주시는 24일 임시청사에서‘산업단지 지붕형 태양광 프로젝트 업무협약’체결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을 비롯해 이종태 교보리얼코㈜ 대표이사, 성하윤 메리츠증권㈜ 상무, 오주열 ㈜한솔루트 대표이사, 류마영 청주시통합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 정지문청주상공회의소 사무처장 등 8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 주요내용 협약서 서명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청주시는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 및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에 부응하기 위해 산업단지 내 공장지붕 및 유휴부지를 활용한 태양광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해당 프로젝트는 다른 지역보다 넓은 면적을 지닌 산업단지의 장점을 활용해 산업단지 내 공장지붕 및 유휴부지에 사업비 4,500억원을 투자해 태양광발전설비 300MW를 설치하는 사업이다.

시는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발전사업 인·허가 등 사업추진에 필요한 행정적인 지원 교보리얼코㈜는 발전시설의 안전한 시공과 책임관리 등의 사업 안정성을 제공 메리츠증권㈜은 펀드 조성 및 사업비 조달 청주시통합산업단지관리공단과 청주상공회의소는 지역 기업의 ESG경영을 위한 맞춤형 지원, 그리고 ㈜한솔루트은 태양광 설계·시공·플랫폼 구축·관리 등의 협력사항을 수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현장시공 담당 협력사를 관내 업체로 우선 선정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방침이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산업단지 기업의 에너지 자립도를 제고하고 지역업체 시공참여로 인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보탬이 될 것이다”며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행정적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청주시는 이번 지붕형 태양광 프로젝트를 통해 입주 기업들에게는 유휴부지인 지붕임대를 통한 부가 수익을 창출하고 전력 다소비 공간인 산업단지를 친환경 산단으로 탈바꿈해 탄소중립 선도도시 건설에 기여할 거라 기대하고 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