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도, 2024년 지방공무원 1천372명 신규 채용

전남도, 2024년 지방공무원 1천372명 신규 채용

  • 기자명 일간건설
  • 입력 2024.02.02 13:55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배려계층 모집 확대하고 인·적성 사전검증 강화

▲ 전남도, 2024년 지방공무원 1천372명 신규 채용
[일간건설] 전라남도는 2일 ‘2024년 전라남도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계획’을 공고 총 1천372명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체 선발 예정 인원은 지난해보다 다소 줄었으나, 저소득, 장애인, 유공자, 고졸 구분모집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의 공직 진출 기회를 확대했다.

직급별 선발 인원은 7급 65명, 8급 47명, 9급 1천204명, 연구사 35명, 지도사 21명이다.

선발 직렬은 행정직 519명, 시설직 157명, 사회복지직 85명, 농업직 69명 등 27개 분야다.

채용 방식은 공개경쟁임용을 원칙으로 하고 일부 연구직 및 기술직렬의 경우 학력과 자격증 등으로 응시자격을 제한해 경력경쟁임용으로 선발한다.

올해 변경된 시험제도는 ▲7급 이상 공무원 채용시험 응시연령 기준을 20세에서 18세 이상으로 하향 ▲전산직렬 공채 시험 응시에 필요한 필수자격증 삭제 ▲가산점 등록일 기준 완화 ▲당초 하반기에 실시하던 연구사 필기시험을 상반기 실시 등이다.

또한 지속적으로 제기되는 기술직의 전문성 부족과 임용 초기 부적응에 따른 결원 발생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해 하반기 중 기술직 경력경쟁임용시험을 추가로 실시하고 인·적성 검사 결과를 적극 활용한 심층 면접을 통해 공직 적합성 검증을 강화할 계획이다.

강영구 전남도 자치행정국장은 “전남도의 발전과 조직의 안정을 고려해 공직 적합성 검증을 강화한 신규 채용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인구 감소 및 지방소멸 위기를 함께 헤쳐나갈 우수한 지역 인재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