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주시, 2년 연속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 수상

나주시, 2년 연속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 수상

  • 기자명 일간건설
  • 입력 2024.02.02 13:56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ip한 청춘의 Solo 탈출’ 등 높은 평가

▲ 나주시, 2년 연속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 수상
[일간건설] 전라남도 나주시가 31일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가 주관한 ‘2024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좋은 정책상’을 수상했다.

‘좋은 정책상’은 전국 196개 평생학습도시와 74개 교육지원청, 대학 및 평생교육 기관 가운데 타 기관의 귀감이 되는 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나주시의 좋은 정책사업으로 선정된 ‘차이나는 Naju평생교육, Hip한 청춘의 Solo 탈출’은 빛가람 혁신도시 구축 이후 청년인구 신규 유입률이 증가됨에 따라 개발된 프로그램이다.

특히 미혼남녀 40명이 자연스럽게 이성을 만날 수 있도록 ▲효과적인 대화법 ▲건강한 데이트 ▲결혼의 이해 ▲성 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이색 프로그램을 8회에 걸쳐 추진했던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다양한 형태의 평생학습을 통해 청년이 살기좋은 도시, 창의적인 학습도시로 인식될 수 있도록 참신한 정책들을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빛가람 혁신도시 청년 인구는 2016년 1만9285명에서 2020년 2만1283명으로 2000여명 늘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