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종로구, 6월까지 보건소 리모델링 공사

종로구, 6월까지 보건소 리모델링 공사

  • 기자명 일간건설
  • 입력 2024.02.06 07:25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료실과 민원대기실 공간 재배치, 1권역 건강이랑서비스 추진을 위한 프로그램실 구축

▲ 종로구, 6월까지 보건소 리모델링 공사
[일간건설] 종로구가 이달부터 6월까지 보건소 시설 개선을 위한 실내 리모델링 공사를 추진한다.

기존의 낡고 오래된 시설을 정비하고 보건소를 찾는 주민에게 더 나은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공사는 의사 진료, 상담을 진행하는 진료실과 민원대기실, 예방접종실 등의 효율적인 공간 재배치 및 1권역 건강이랑서비스 추진을 위한 프로그램실 구축, 결핵 채담을 위한 검사시설 신규 설치 위주로 이뤄진다.

아울러 공사기간 동안 일부 부서는 舊 경찰박물관으로 임시 이전해 운영한다.

모자보건, 예방접종 증명 발급, 코로나19 관련 업무 등이 여기에 속한다.

한편 보건소에서 제공하던 예방접종, 내과, 치과, 물리치료 서비스는 당분간 중단한다.

단, 예방접종의 경우 종로구민회관 우측 1층에 자리한 동부진료소나 위탁 지정의료기관을 방문해 받아볼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종로구보건소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보건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종로구는 “5개월 간의 공사기간 동안 다소 불편함이 있겠지만 리모델링 후 더 나은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니, 구민 여러분의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설명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