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랑구 ‘학교밖 청소년 ON밴드’,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 사업 우수구 선정

중랑구 ‘학교밖 청소년 ON밴드’,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 사업 우수구 선정

  • 기자명 일간건설
  • 입력 2024.02.06 07:26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명 청소년 참여, 새로운 도전 동기부여 받고 자존감 향상 됐다고 소감 밝혀

▲ 중랑구 ‘학교밖 청소년 ON밴드’,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 사업 우수구 선정
[일간건설] 중랑구가 ’학교밖 청소년 ON밴드 운영‘ 사업으로 약자와의 동행 자치구 지원사업 성과평가 결과 우수구로 선정됐다.

지난해 서울시는 ’약자와의 동행‘ 사업 공모를 진행해 20개 자치구, 27개의 사업을 선정했다.

구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학교밖 청소년 ON밴드 운영‘ 사업으로 사업비 2천 4백만원을 확보해 사업을 추진했다.

’학교밖 청소년 ON밴드 운영‘ 사업은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기 능력 계발과 진로 탐색의 기회, 건강한 또래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ON밴드란 Out-of-school youth Network Band로 학교 밖 아이들이 연계해 구성한 밴드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 사업은 학교에 소속되지 않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경험하는 외로움과 소외감, 친구관계의 단절 등의 문제를 해소하고 더 나아가 적합한 자기 계발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구는 지난해 4월 홍보 및 밴드 대상자 모집·선정을 시작해 5~9월 오리엔테이션 및 워크숍, 집단 진로상담, 개인별 악기 레슨 및 각종 회의를 진행했다.

이후 곡 선정과 합주 연습을 진행하고 ON밴드 콘서트도 성공적으로 마쳤다.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들은 “드럼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고 합주하는 것도 너무 재미있었다” 며 “차근차근 노력하니 악기를 다술 수 있다는 것이 신기했고 악기들의 소리가 합쳐져 하나의 노래가 되는 것이 뿌듯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류경기 구청장은 “참여한 청소년들이 자존감이 향상되고 새로운 동기부여를 받았다는 말에 감사하고 고마운 마음이다” 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많은 학교 밖 청소년이 다양한 기회를 통해서 성장하며 함께 동행하는 사업을 추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