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 운정신도시 산내마을 학원가 주정차 특별 단속…교통난 해소

파주시, 운정신도시 산내마을 학원가 주정차 특별 단속…교통난 해소

  • 기자명 일간건설
  • 입력 2024.02.06 08:56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파주시청사전경(사진=파주시)
[일간건설] 파주시는 2월 13일부터 7월 26일까지 파주시 교하로 87 주변 도로를 특별단속구간으로 지정해 주정차위반 단속을 실시한다.

위 구간은 운정신도시 산내마을에 위치한 불법주차 상습 구역으로 교통 혼잡이 심각한 문제로 제기되어 왔다.

이에 시는 지난해부터 해당 구간을 특별단속구역으로 지정해 5분 단속을 해왔으며 지속적인 교통 관리가 필요한 구역으로 보여 올해도 부득이 5분 단속을 진행한다.

한 시민은 퇴근시간에 해당 도로 상의 불법주정차로 인해 보행자가 보이지 않으며 우회전 차로가 막혀 통행이 불편하다며 이번 단속으로 해소되길 바란다는 의견을 전했다.

시는 행정예고 등의 계도기간을 거친 후 2월 13일부터는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정영옥 주차관리과장은 “관내 도로 여건 및 교통 상황을 면밀히 살피고 그에 따른 주정차위반 단속 강화 및 완화를 심도 있게 검토해 시민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