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예산군, 행복마을지원센터와 공동체 활성화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예산군, 행복마을지원센터와 공동체 활성화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 기자명 일간건설
  • 입력 2024.02.06 09:0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해봄센터 중심 지역 특성에 맞는 마을사업 지원 ‘총력’

▲ 예산군, 행복마을지원센터와 공동체 활성화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일간건설] 예산군은 예산군행복마을지원센터와 함께 2024년을 맞아 다양하고 특색 있는 공동체 활성화 및 완료 지구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군은 지역민과 마을공동체, 완료 지구를 대상으로 시군 역량 강화, 행복마을만들기, 농촌현장포럼, 희망마을 선행사업, 농촌지역 개발사업의 지속적인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지방소멸대응기금, 농촌협약 등을 운영한다.

주민역량강화 교육 및 활동 프로그램으로는 마을대학 찾아가는 공동체 프로그램 완료지구 활성화 지원등을 운영한다.

또한 마을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으로 마을자생동아리 지원사업 농촌현장포럼 깨끗한 공동체 가꾸기 공동체 유산기록 공동체 자치규약 제·개정 6차산업 인큐베이팅으로 마을기업 등을 추진한다.

아울러 네트워크 구축 및 홍보사업으로 소식지 제작 동네방네 찾아가는 문화장터 마을만들기 성과공유회 등 다양한 문화활동 지원과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지역주민들이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예산해봄센터 공간을 제공해 공동체 활성화에 적극 기여할 방침이다.

특히 지난해부터 지방소멸대응기금사업으로 양성된 청년활동가들이 관내 315개 마을을 찾아가 마을 조사를 진행하게 되며 군과 센터는 농촌지역개발사업 지속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으로 양성된 주민조직을 지속 지원할 방침이다.

오윤석 예산군행복마을지원센터장은 “지속 가능한 주민주도의 마을만들기 운영을 위해 다양하고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마을사업 지원을 통해 315개 모든 마을 공동체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마을만들기사업 및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에 관심이 있는 마을주민 또는 마을 공동체는 행복마을지원센터로 문의하거나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예산해봄센터를 직접 방문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