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부발전, 에너지공기업 최초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물 분야 우수상

중부발전, 에너지공기업 최초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물 분야 우수상

  • 기자명 한영주 기자
  • 입력 2024.03.14 10:28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중부발전 김종서 발전환경처장(가운데)이 CDP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부발전 제공) ⓒ News1
한국중부발전 김종서 발전환경처장(가운데)이 CDP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부발전 제공) 

 

 한국중부발전㈜은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한국위원회가 주관하는 '2023 기후변화 대응‧물 경영 우수기업 시상식' 수자원 부문에서 에너지공기업 최초로 우수상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CDP는 2000년 영국에서 설립돼 기업의 환경경영 정보공개를 요청하는 글로벌 이니셔티브로, 금융투자기관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보고서를 발간하는 글로벌 프로젝트다.

CDP에서는 전 세계 2만3000여개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물, 산림자원 등의 분야에서 공개된 정보를 통해 평가하고 그 보고서를 전 세계에 배포하는데, 중부발전은 지난해 CDP WATER 부문 'Leadership A-'등급으로 우수상을 받게 됐다.

중부발전은 2025년까지 하수·빗물 등 버려지는 수자원의 재이용률을 70%까지 높이는 'ReWater 70' 로드맵을 수립, 이행 중인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지난해에는 충남 서부지역이 가뭄주의단계에 진입하는 등 물 부족에 대한 대책이 필요한 상황에서 수자원공사와 협업해 보령지역 발전소에서 사용하는 하천수 약 30만톤을 절감해 농업용수로 사용하도록 했다.

중부발전은 이 외에도 이외에도 2050년까지 탄소 중립달성을 목표로 청정에너지원으로 각광받는 수소 밸류체인 구축을 위해 세계 최초로 연간 25만톤의 수소를 생산하는 세계 최대의 블루수소 생산 플랜트 사업, 암모니아 혼소 및 수소 가스터빈 실증, 150MW급 CCUS 실증을 추진 중이다.

김호빈 한국중부발전 사장은 "CDP 우수상 수상은 글로벌 스탠다드에서 바라본 중부발전의 수자원 관리 노력에 대한 평가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중부발전은 탄소중립을 향한 지속적인 노력과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에너지 공기업으로 책무를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