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우건설, 2024 우수협력회사 동반성장 간담회…'하자처리 우수협력회사 추가'

대우건설, 2024 우수협력회사 동반성장 간담회…'하자처리 우수협력회사 추가'

  • 기자명 김동준 기자
  • 입력 2024.03.15 09:55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건설 우수협력회사 간담회 모습.(대우건설 제공)
대우건설 우수협력회사 간담회 모습.(대우건설 제공)

 

 대우건설(047040)이 지난 14일 중구 앰버서더 서울 풀만호텔에서 '2024년 우수협력회사 동반성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보현 부사장 및 대우건설의 주요 임직원과 우수협력회사의 대표들이 참석했으며 김 부사장은 지난 1년 동안 협력회사의 노고를 위로하고 우수협력회사에 상패를 전달했다.

김 부사장은 축사에서 "대우건설이 어려운 건설경기 속에서도 6년 만에 시공능력평가 Top 3 재진입 등 견실한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던 이유는 협력회사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우수협력회사 대상 ESG 컨설팅 및 평가 지원을 도입했고 금융지원 혜택도 확대‧유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우건설은 2007년부터 우수협력회사 발굴 및 육성을 통해 상생협력을 강화하고 동반성장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우수협력회사 동반성장 간담회를 개최해 오고 있다. 대우건설은 동반성장 간담회에서 우수협력회사와 최우수협력회사를 발표․수상하고 있는데 최우수협력회사는 1회의 계약우선권과 당해연도 계약이행보증금 50% 감면의 혜택을 받는다.

특히 대우건설은 올해 우수협력회사 선정 항목에 하자처리 우수협력회사 항목을 추가해 푸르지오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하자처리 우수협력회사를 우수협력회사에 포함해 입찰 인센티브 부여 및 당해 연도 계약이행보증금 50% 감면 등의 혜택을 제공했다.

한편 대우건설은 상생협력기금 출연 및 동반성장 펀드 확대 등을 통해 협력회사와 상생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협력회사 신규 등록 시 ESG 평가결과를 보유한 협력회사에 가점을 부과하는 등 자발적 ESG 경영 동참을 유도하고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대우건설은 동반성장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해 사내 상생제도를 지속해서 개선해 협력회사와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