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H, 도시개발공사 고객만족도 상승률 1위…'서비스 환경' 개선

SH, 도시개발공사 고객만족도 상승률 1위…'서비스 환경' 개선

  • 기자명 조해림 기자
  • 입력 2024.03.19 10:4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헌동 SH공사 사장 등 공사 임직원들이 올해 초 공사 관할 공공임대주택을 방문해 시설 상태를 살피고, 개선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SH 제공).
김헌동 SH공사 사장 등 공사 임직원들이 올해 초 공사 관할 공공임대주택을 방문해 시설 상태를 살피고, 개선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SH 제공).

 

 서울주택도시(SH)공사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년 대비 3.9점이 오른 84.3점을 받아, 전국 도시개발공사 중 상승률 1위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행안부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방공기업들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2023년 7월부터 10월까지 전화와 면접 등을 통해 진행됐다.

사업유형별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등 5개 분야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했다.

SH공사는 5개 분야 전반에서 점수가 향상됐다. 특히 전년도 최저점으로 개선이 필요했던 '서비스 환경' 부문의 만족도(6.2점↑)가 가장 많이 올랐다.

이와 관련, SH공사는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를 늘리고 현장 중심의 찾아가는 간담회, 고객 응대 매뉴얼 고도화를 통한 직원 CS(고객 만족) 역량 강화, 공공기관 최초 하자보증기간 이후 시설 민원 대응 전담 조직 신설 등 고객 눈높이에 맞는 혁신 노력이 고객만족도 제고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김헌동 사장은 취임 이후 고객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하자가 발생한 현장 등을 직접 찾아 입주민의 의견을 직접 듣고 시설 민원 대응 정책에 반영하는 등 시민의 다양한 요구를 경청해 왔다.

김 사장은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CS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나아가 전사적인 CS 활동을 추진해 1000만 시민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공사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