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저출산 대응에 머리 맞댄 경제단체-정부…민관협의체 출범

저출산 대응에 머리 맞댄 경제단체-정부…민관협의체 출범

  • 기자명 한영주 기자
  • 입력 2024.03.27 1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시내 병원 신생아실 자료사진(뉴스1 DB) 2021.8.26/뉴스1
서울 시내 병원 신생아실 자료사진

 

 한국경영자총협회는 27일 서울 마포구 경총회관에서 '저출산 대응을 위한 경제단체 민관 협의체' 발족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협의체에는 경총을 비롯한 경제6단체와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위원회), 관계부처가 참여한다.

협의체는 저출산 대책 중 일·가정 양립, 양육부담 완화에 관한 기업의 실태와 애로를 파악하고, 제도 활용도 제고와 실효성 확보를 위한 정책 건의 등을 논의한다.

올해는 우선 기업별 일·가정 양립과 양육부담 완화 제도에 관한 실태조사를 시작으로, 기업 가족친화제도 운영 매뉴얼을 작성해 배포·홍보할 예정이다.

또 지역별 순회 간담회를 통해 지방 소재 기업의 의견을 수렴하고, 각계각층이 참여하는 포럼 및 공동연구, 경진대회 등을 개최한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