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美 기존주택판매, 3월에 다시 감소세

美 기존주택판매, 3월에 다시 감소세

  • 기자명 뉴스토마토
  • 입력 2009.04.24 08:38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토마토 김나볏기자] 지난 2월 예상을 뒤엎고 상승했던 미국의 기존주택판매는 3월에 다시 감소세로 돌아선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월가는 주택판매의 급감 기조가 마무리됐다는 큰 그림에는 변화가 없다고 진단하고 있다.
 
23일(현지시간) 전미부동산중개인협회(NAR)는 3월 미국 기존주택판매가 전달 471만채 기록보다 3.0% 감소한 457만채(연율환산기준)로 나타났다고 발표했다. 이는 시장 예상치인 469만채를 밑도는 수준이다.
 
한편 3월 기존주택 중간 판매가격은 지난해 같은 기간 20만100달러에서 17만5200달러로 내리며 12.4% 하락세를 나타냈다. 주택 가격 하락에도 불구하고 시장은 좀처럼 살아날 조짐을 보이지 않고 있다.
 
이에 전문가들은 "사상 최저 수준의 모기지 금리와 주택가격 하락으로 지금이 주택 매입에 있어 최적의 시기"라면서도 "실업률 증가와 불투명한 경제 전망으로 소비자들이 주택매입을 꺼리고 있다"고 분석했다.
 
뉴스토마토 김나볏 기자 freenb@-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美 1월 주택판매 5.3%↓..예상밖 감소
▶미 1월 기존주택 판매, 12년만에 최저
▶美 10월 기존주택판매 3.1% ↓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